스타벅스, "시즌 음료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MZ세대 취향 사로잡아"

최효경 기자

2022-11-30 10:16:49

스타벅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스타벅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 사진 제공 = 스타벅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크리스마스 시즌 티 음료로 선보인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가 MZ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았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측에 따르면 지난 9일 출시 이후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를 구매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 비율이 40%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서 30대가 32%, 40대가 23%를 차지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프로모션 기간이 단축 운영되어 출시일이 늦어졌지만 2020년 캐모마일 릴렉서로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3년간 1,000만잔에 달하는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토피 넛 라떼’와 함께 대표적인 겨울 음료로 올라섰다는 것이 스타벅스측의 설명이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리치, 로즈마리, 레드 커런트를 활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