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카타르 현지 '팬 존'서 'K-푸드 존' 마련

최효경 기자

2022-11-22 11:04:06

한 축구팬이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 비비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한 축구팬이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 비비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 대회 기간 전체 10개 경기장 인근에 마련될 팬 존(Fan Zone)에 ‘K-푸드 존’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카타르 유통채널인 알미라(Al Meera)가 운영하는 월드컵 팬 존에서는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을 맞아 중동 지역 최초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원밀(One-meal) 간편식인 ‘햇반컵반’을 출시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경기장을 옮겨가며 하루에도 여러 경기를 관람하는 현지 축구팬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이동 중에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햇반컵반’은 총 세 종류로, 미역국밥, 강된장보리비빔밥, 순두부찌개국밥 등 무슬림 소비자도 먹을 수 있는 원재료로 만들었다.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열린 월드컵을 기념해 한정판 ‘비비고 김’도 시중에 출시했으며 겉 포장지에 카타르의 상징색인 자주색 바탕에 지구촌 최대 축제인 월드컵을 의미하는 축구공과 골대 이미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알미라, 모노프리(Monoprix), 까르푸(Carrefour) 등 현지 유통 매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