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LG전자와 맞손…"LG 스마트TV용 앱 론칭"

최효경 기자

2022-11-09 10:52:10

LG 스마트TV 앱 론칭
LG 스마트TV 앱 론칭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멜론이 LG전자와 맞손을 잡고 스마트홈의 가장 핵심으로 꼽히는 TV에 꼭 맞춘 뮤직 라이프를 선보인다.

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LG 스마트TV용 멜론 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LG 스마트TV와 LG 스탠바이미, LG 시네빔 등에서 멜론의 방대한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멜론은 최근 LG전자의 스마트TV용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webOS)’에 탑재됐으며 LG전자의 이동형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와 웹OS 4.0 이상을 지원하는 ‘LG 시네빔’ 프로젝터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멜론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멜론 회원들은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쓰던 기존의 멜론이용권 그대로 LG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멜론에 신규가입하거나 새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론칭 기념으로 이용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웹OS 멜론 앱에서는 홈 화면의 ‘내가 최근에 듣던 음악’ 메뉴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에서 듣던 음악을 이어 들을 수 있고, ‘최근 인기있는 음악’ 메뉴에서는 TOP100과 최신차트, 방송인기곡 등 트렌디한 최신곡들을 매직리모콘 조작만으로 바로 감상 가능하다.
또한, 가정에 주로 위치한 TV의 특성을 고려하여 육아용 ‘멜론 키즈’ 서비스를 주요 메뉴로 제공한다. ‘멜론 키즈’에서는 △로보카 폴리 △핑크퐁 △뽀로로 △헬로 카봇 등 유명 캐릭터의 공식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인기 창작동요와 영어동요, 인기 동화, 꿀잠 클래식 등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