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크의 이번 프리시리즈A(pre-A) 총 투자 유치금은 50억 원 규모로, LG테크놀로지벤처스가 리드했고 펄어비스캐피탈 등이 신규 투자자로 함께했다. 이로써, 빅크는 누적 투자 유치금 약 95억 원을 달성했다.
빅크(대표 김미희)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플랫폼을 개발했다. 플랫폼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브랜드 홈 빌더, 라이브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빅크 스튜디오’ △팬들이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빅크 앱’ 2가지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VOD, 아티클 등 2차 저작물로 재가공하여 콘텐츠 수익을 다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빅크는 플랫폼을 정식 론칭해 크리에이터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빅크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신규 크리에이터 전원에게 0%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가입자당 100만 원 상당의 크리에이터 정착 지원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빅크는 베타 런칭 후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성공적으로 경쟁 우위를 입증했고, 앞으로의 본격적인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팀"이라고 후속 투자 취지를 밝혔으며 김미희 빅크 대표는"이번 정식 론칭을 통해 적극적으로 크리에이터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터의 수익화 모델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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