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선정 우수 광고 사례로 꼽혀

최효경 기자

2022-10-26 11:04:05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가 틱톡 선정 우수 광고 사례로 꼽혔다고 26일 밝혔다.

‘한숨에한캔’ 챌린지는 동원F&B가 지난 8월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선보인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캠페인에 맞춰 진행한 틱톡 챌린지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동원참치 제품군과 참치마요, 참치김치찌개 등 참치 레시피들을 한 호흡만에 빠르게 읽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틱톡에 따르면 ‘한숨에한캔’ 챌린지 해시태그 조회수는 공개 일주일 만에 3,000만회를 돌파했으며 이용자들이 동원참치 브랜드 스티커(브랜드 특색이 담긴 영상 효과)를 사용해 직접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UGC)도 1,400개 이상 생성되어 이러한 화제성에 따라 ‘한숨에한캔’ 챌린지를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