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K리그 시상식서 유소년 축구 공로 감사상 수상

최효경 기자

2022-10-25 16:19:11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_감사상 (넥슨 박정무 그룹장) /사진 제공=넥슨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_감사상 (넥슨 박정무 그룹장) /사진 제공=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의 공식 유소년 축구 파트너로서 국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연초 넥슨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N’을 출범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두 회사는 올해부터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U11부터 U18까지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바 있다.

이외에도 넥슨은 게임사로는 국내 최초로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프로축구 K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중계하는 등 K리그 흥행에도 힘을 보탠 바 있다.

지난 24일 진행된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 무대에 오른 ‘EA SPORTS™ FIFA Online 4’ 사업 총괄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저희 ‘EA SPORTS™ FIFA Online 4’를 통해 축구를 접하는 어린 구단주 분들도 많다”면서 “넥슨이 게임회사이지만 내년, 내후년에도 지속적으로 유소년 축구 지원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