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에 BSK 매장 첫 론칭…"더욱 스마트해진 K-치킨 브랜드로 꼽혀"

최효경 기자

2022-10-13 10:42:27

BBQ가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Restaurant Business)’에 ‘미국에서도 더욱 스마트해진 치킨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K-치킨 브랜드’
BBQ가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Restaurant Business)’에 ‘미국에서도 더욱 스마트해진 치킨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K-치킨 브랜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Restaurant Business)’에 ‘미국에서도 더욱 스마트해진 치킨 매장으로 발돋움하는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레스토랑 비즈니스는 BBQ에 대해 ’한국 치킨 브랜드 BBQ가 BSK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고객이 온라인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치킨을 주문하고 픽업할 수 있는 비대면 형식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BBQ는 올해 하반기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 지역에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 첫 론칭을 앞두고 있다.

현재 BBQ는 미국에서 △익스프레스(Express) △카페(Cafe) △치킨 앤 비어(Chicken and Beer) 세 가지 유형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익스프레스는 배달 위주의 매장으로, 카페 매장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형태, 치킨 앤 비어는 ‘치맥’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퍼브(PUB)로 구성돼 있다.

이에 새로 추가되는 BSK 유형은 기존 매장들과 달리 내부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키오스크를 통해 매장을 무인화하고 테이크아웃 및 배달 서비스만 제공하며 직원을 줄이고 로봇을 활용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미국 외식 산업 트렌드를 반영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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