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광장 '외식업 포털'로 개편…"외식업 정보 총망라"

최효경 기자

2022-10-05 11:30:33

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광장 '외식업 포털'로 개편…"외식업 정보 총망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최신 외식업 트렌드부터 장사 노하우, 노무· 세무·법률 고민까지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외식업 포털이 열린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매일 만나는 외식업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에는 사장님들의 장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외식업 포털로 거듭나겠다는 배민의 포부가 담겼다.

외식업 정보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정작 도움이 필요한 순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기도 쉽지 않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개편에서 현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급변하는 외식산업에서 가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 간에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정책 등 외식업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도 제때 제공한다.

지난 7월부터는 '테이의 브레이크타임'이라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사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 방송은 사장님들의 휴식 시간인 오후 3시에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3시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사장님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사장님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장님까지 외식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민외식업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바뀐 서비스명에 대한 퀴즈 이벤트가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배민선물하기 1만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배민외식업광장은 오는 12일부터 '전문가 Q&A'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세무, 노무, 법률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서비스로 파트너사인 로시컴, 케이이파트너스(K.E.Partners), 리드넘버와 제휴를 맺고 소속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가 사장님의 고민을 해결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질문을 남길 수 있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올 연말에는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연구해 ‘외식업트렌드 2023’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