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대한암협회와 함께 암환자용 식품 공동개발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2-09-25 10:24:45

23일 풀무원식품 본사서 진행된 '암환자용 식품 공동개발 업무 협약식'에서 풀무원 FI사업부 남정민 상무(왼쪽), (사)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23일 풀무원식품 본사서 진행된 '암환자용 식품 공동개발 업무 협약식'에서 풀무원 FI사업부 남정민 상무(왼쪽), (사)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개발 및 제휴를 통해 전국 암환자와 암경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위해 대한암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수서동 풀무원식품 본사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남정민 상무, (사)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을 비롯한 두 회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식품은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이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암경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는 식단과 영양조제식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두 회사는 암환자와 암경험자를 위한 정보 및 콘텐츠 개발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이 개발해 선보일 예정인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암케어Meal’ 배송 시 협회에서 개발한 식단과 암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식단 및 건강관리 콘텐츠를 공동개발해 풀무원의 ‘디자인밀(Design Meal)’ 홈페이지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FI 사업부 남정민 상무는 “이번 MOU를 계기로 대한암협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암환자와 암경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암케어Meal’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