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풀무원 디자인밀의 인기 제품인 ‘300샐러드Meal’과 ‘정성한상’의 메뉴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직접 개발하고 메뉴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은 다양한 메뉴가 필요한 식단형 식단 ‘디자인밀’을 운영하면서 참신한 제품을 선보이고 동시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제품별 대상 수상작은 300샐러드Meal, 정성한상의 실제 메뉴로 출시하여 이번 겨울 약 3개월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당 메뉴 판매 금액의 일부를 상금으로 전달한다.
참여 희망자는 겨울철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레시피를 만들고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9월 3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메뉴 개발 전 직접 디자인밀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를 1차 심사하기 위해 커뮤니티 회원들과 일반 소비자의 사전 투표를 받을 계획이다. 이후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확정한다. 대상 수상작은 12월 중 제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대상뿐만 아니라 우수상과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디자인밀 쇼핑 지원금 20만 원, 10만 원 상당의 디자인밀 패키지가 주어진다. 참가만 해도 선정된 20명에게는 디자인밀 쇼핑 지원금을 참가상으로 수여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