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39%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9-13 08:53:05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3.39%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13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06,81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171,868개와 비교해보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888 미디어지수 524,446 소통지수 1,222,499 커뮤니티지수 3,066,488 사회공헌지수 137,271 CEO지수 220,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9,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94,812와 비교해보면 23.39%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171,868개와 비교해보면 5.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 상승, 브랜드이슈 23.80% 상승, 브랜드소통 6.22% 상승, 브랜드확산 4.09% 하락, 브랜드공헌 31.16% 하락, CEO평가 72.4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