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누적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7% 이상 ↑

최효경 기자

2022-09-01 12:54:23

찰떡아이스(나무 포크)
찰떡아이스(나무 포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제과가 ‘찰떡아이스’ 매출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7% 이상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매출 신장은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이 선호하는 초코, 인절미 등 소재를 활용한 제품 확대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MZ세대가 레트로 트렌드를 선호한다는 것도 ‘찰떡아이스’ 인기 몰이의 주요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소비자 조사의 연령별 제품 선호도에서도 MZ세대의 선호율은 24%에서 34%로 약 1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며 10대의 선호율도 4%에서 10%로 약 6% 증가했다.

롯데제과는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찰떡아이스’에 동봉되어 있는 플라스틱 포크를 나무로 교체, 연간 플라스틱 30톤을 줄일 수 있게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