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는 이 같은 매출 신장은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이 선호하는 초코, 인절미 등 소재를 활용한 제품 확대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MZ세대가 레트로 트렌드를 선호한다는 것도 ‘찰떡아이스’ 인기 몰이의 주요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소비자 조사의 연령별 제품 선호도에서도 MZ세대의 선호율은 24%에서 34%로 약 1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며 10대의 선호율도 4%에서 10%로 약 6% 증가했다.
롯데제과는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찰떡아이스’에 동봉되어 있는 플라스틱 포크를 나무로 교체, 연간 플라스틱 30톤을 줄일 수 있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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