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퀴즈 배-태랑' 진행…"배달종사자 안전 의식 강화"

최효경 기자

2022-08-12 10:13:23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퀴즈 배-태랑' 진행…"배달종사자 안전 의식 강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대표 김봉진, 김범준)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종사자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에 나선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은 ▲신호 준수하기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 고용노동부가 안전한 이륜차 주행 문화 확립을 위해 배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기본 원칙이다.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및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오는 16일 까지 진행되며,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라이더라면 배민커넥트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배민커넥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에 참여한 라이더 중 250명(장인상)에게는 추첨을 통해 장인배지와 수건세트, 헬멧이나 차량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안전 반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그 외 500명(입상)에게는 배민상품권 1만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