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월부터 개인 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올해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5개월만에 1천만건을 넘어섰으며 지난 1월부터 7월 현재까지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1천388만건으로 지난해 대비 20% 증가하며, 개인 다회용 컵 혜택 강화와 함께 매년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스타벅스가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 권장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에 진행하고 있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에는 50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면서 추첨을 통해 총 1천404명의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됐다.
지난 4월에는 환경재단과 진행한 다회용 컵 사용 인증샷을 공유하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으며 개인 다회용 컵 사용 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최다 이용 고객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고, 23명에게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한 바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