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오픈…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 확대·개편

심준보 기자

2022-05-18 11:20:01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메인 화면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메인 화면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NHN은 18일 기존 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LMS)을 확대 개편해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DEEP CAMPU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딥 캠퍼스’는 사내외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찾아 수강할 수 있게 구현됐다.

NHN은 지난해 진행한 사내 교육 관련 서베이를 통해 ▲실무 역량 교육 다양화 ▲외부 교육 큐레이션 ▲복잡한 교육 과정 개선 ▲정보 공유 문화 조성 등에 대한 직원들의 수요를 확인했다. ‘딥 캠퍼스’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간편한 수강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딥 캠퍼스’에는 현재 기술, 디자인, 기획·마케팅, 경영·전략 등 7개 카테고리 아래 160 여개의 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다. NHN이 자체 제작한 사내 교육용 콘텐츠뿐 아니라 패스트캠퍼스, 인프런, 밑미, 헤이조이스 등 성장·교육 분야 전문 기관의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보해 직원들의 학습 선택폭을 넓혔다. 임직원의 외부 직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 NHN은 ‘딥 캠퍼스’ 내 교육 과정 수강료 또한 금액 제한 없이 100%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 과정은 향후 직원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