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키는 지난해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 상을 2년 연속 받는데 성공했다.
크로키는 대상의 특징을 빠르게 스케치하는 미술 기법 ‘크로키’에서 유래한 리프팅 실 브랜드다. 선으로만 표현하는 크로키 기법처럼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크로키도 실을 이용해 얼굴 윤곽을 자연스럽게 보정하고 내재된 아름다움을 이끌어낸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수상한 크로키 패키지는 하얀 바탕에 검정색 선으로 얼굴의 다양한 각도를 스케치해 ‘라인 드로잉(Line Drawing)’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구현했다. 또, 5가지 제품 종류별로 적용되는 드로잉을 달리해 각각 다르면서도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삼양홀딩스 디자인팀 관계자는 “크로키 기법에서 영감 받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패키지를 통해 떠올릴 수 있도록 예술적 감각으로 시각화했다”며 “예술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기능성을 강조하는 기존의 의약품 패키지와 차별화된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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