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지난해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 증가율 톱

심준보 기자

2022-01-07 08:48:37

제네시스 G80, 지난해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 증가율 톱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국내 시판 준대형 6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비 지난해 관심도 증가율은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높았다.

특기할만한 것은 지난해 조사대상 차종의 관심도가 2020년도에 비해 모두 크게 늘어나 소비심리가 되살아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7일 빅데이터뉴스는 2020년과 2021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2년 이상 경과된 준대형 승용차 5개 차종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

빅데이터뉴스가 임의 선정해 조사 대상 자동차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그룹(대표 정의선, 장재훈)의 제네시스 'G80', 현대차 '그랜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토마스 클라인)의 벤츠 'E-Class', 비엠더블유코리아㈜(대표 한상윤)의 BMW '5 시리즈', BMW '6 시리즈'(비엠더블유코리아)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제네시스 G80'이 2021년 총 33만9829건을 기록, 2020년 21만5437건에 비해 12만4392건 57.74% 증가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정보량 2위는 총 27만7671건을 기록한 '현대 그랜저'였으며 2020년 9만7172건에 비해 18만2365건 185.75% 급증했다. 신차 출시로 인해 정보량 증가율면에서도 1위와 엇비슷한 수치를 보였다.

정보량 3위를 기록한 '벤츠 E클래스'는 지난해 26만9598건으로 2020년 8만7233건에 비해 18만2365건 209.06%건 급증,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BMW 5 시리즈'는 지난해 16만4622건으로 2020년 6만4009건에 비해 10만613건 157.19% 늘어나며 관심도 4위를 차지했다.

5위는 'BMW 6 시리즈'였으며 지난해 6만5799건으로 2020년 2만3409건에 비해 181.08% 4만2390건 늘어났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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