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만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디피씨, 피엔티, 원익피앤이, 파워로직스, 원준, 삼화콘덴서, 엠플러스, 디에이테크놀로지, 대보마그네틱, 신흥에스이씨, 에스피지, KH필룩스, 와이엠텍, 삼화전기, 아비코전자, 성호전자, 뉴인텍, 엔에스, 지아이텍, 에스퓨얼셀, 파워넷, 비츠로셀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SDI ( 대표 전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305 미디어지수 1,211,349 소통지수 1,182,298 커뮤니티지수 1,190,297 시장지수 15,566,100 사회공헌지수 345,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19,542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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