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세종메디칼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9만4,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6,117 미디어지수 1,750,709 소통지수 1,545,439 커뮤니티지수 1,760,687 시장지수 805,524 사회공헌지수 1,586,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74,500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면서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이라고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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