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김수아 기자

2021-12-28 09:01:18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SK텔레콤이 1위를 차지했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와 비교하면 15.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6,130 미디어지수 1,453,832 소통지수 794,347 커뮤니티지수 959,440 시장지수 4,139,173 사회공헌지수 803,065 CEO지수 1,221,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7,70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54,351과 비교하면 7.6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9,446개와 비교하면 15.2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50% 하락, 브랜드이슈 10.90% 하락, 브랜드소통 7.01% 하락, 브랜드확산 20.64% 하락, 브랜드시장 22.54% 하락, 브랜드공헌 3.69% 상승, CEO평가 7.0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