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연간 판매한 4만2000여 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부문별 수상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그 해의 헬스앤뷰티 상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마스카라/아이라이너’ 부문 1위는 각각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 뉴’와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가 차지했다.
특히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는 누적 판매량(2016.01~2021.11) 1,500만개(자사 출고량 기준)을 돌파한 ‘쿠션 명가’ 클리오 킬커버 라인의 21년 3월 신제품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섬세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7가지 컬러 쉐이드로 출시되어 소비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피부 모공과 잡티까지 빈틈없이 커버해주며,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 테스트를 완료한 바 있는 신개념 쿠션이다.
클리오 브랜드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메이크업 지속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클리오 제품이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것 같다”고 전하며, “베이스 베이크업’과 ‘마스카라/아이라이너’ 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타이틀에 걸맞게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도록 뛰어난 품질력의 제품들을 끊임없이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