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온라인몰 누적 리뷰수 1000만건 돌파

장순영 기자

2021-10-14 10:31:15

CJ올리브영, 온라인몰 누적 리뷰수 1000만건 돌파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의 누적 리뷰 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1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천만 개의 리뷰를 확보하게 됐다.

올해 1~9월 기준 월평균 리뷰 수는 약 36만 건에 달한다. 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인 2019년 동기간과 비교해 759% 대폭 신장한 것이다.

지난 13일까지 누적된 천만 여 건의 리뷰를 분석한 결과, 리뷰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기초화장품(약 390만 건), 최다 리뷰 상품은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약 7만8000 건)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먼저, 상품 리뷰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을 세분화해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화장품 구매 결정 단계에서 후기가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고객들이 리뷰를 믿고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300자 이상의 ‘상세 리뷰’, 상품의 1~10번째 상세 리뷰인 ‘얼리 리뷰’ 등에는 더욱 많은 포인트를 지급하는 차별화 정책을 통해 실질적으로 구매에 도움이 되는 진성 리뷰를 늘려 나가고 있다. 올리브영은 앞으로도 탑리뷰어 제도를 강화하고, 고객들이 리뷰를 통해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구조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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