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기네스를 직접 넣은 레시피로 개발한 ‘빕스 X 기네스’ 컬래버레이션 메뉴 3종을 출시하고 오는 9월 말까지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빕스는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폭립, 새우, 치킨 3종을 주재료로 기네스 특유의 블랙 컬러를 입혀 양 브랜드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대표 메뉴인 ‘기네스 치즈폼 폭립’은 기네스 위에 맥주 거품이 올라와 있는 듯한 멋진 외관이 눈길을 끈다. 기네스 블랙 소스를 폭립에 묻혀 230도 오븐 조리 후 그릴 철판 위에 한 번 더 구워 복합적인 풍미를 낸다. 기네스 거품을 연상케 하는 치즈폼을 함께 제공해 기네스 폭립과 그라노파다노 치즈의 이색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해산물인 새우를 활용한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는 흑후추와 기네스가 들어간 소스로 만들어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기네스 블랙 치킨’은 기네스를 넣은 검은색 반죽을 사용하고 두 번 튀겨 바삭함을 더욱 살렸다. 여기에 로즈마리 튀김을 올려 은은한 허브향까지 느낄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는 홈파티•홈캠핑에 적합한 ‘기네스 딜리버리 팩’을 판매한다. 기네스 딜리버리 팩은 ‘기네스 치즈폼 폭립’,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수란톡 명란 까르보나라’로 구성했다. CJ푸드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기네스 오리지널 폭립’과 오리지널 폭립보다 3배 많은 양을 자랑하는 ‘기네스 자이언트 폭립’을 선보인다. 특히 기네스 자이언트 폭립은 성인 4명 이상이 먹어도 충분해 가족단위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CJ푸드빌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브랜드 론칭 이후 20년 넘게 사랑 받아온 빕스의 대표메뉴와 기네스의 결합은 색다른 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매장 뿐 아니라 배달앱, 온라인 플랫폼 등 여러 채널을 통해 빕스 X 기네스 신메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접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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