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주야(夜)’는 대상㈜ 청정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로, 그 중 ‘안주야 논현동 포차 스타일’은 곱창, 막창, 닭발 등이다.
소비자들이 선호하지만 집에서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선보이면서 국내 홈술 인구를 공략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이나 캠핑장에서 안주 HMR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밥 반찬으로 활용하거나 여럿이 먹기에 넉넉한 2~3인분 용량으로 선보이게 됐다.
기존 안주야 인기 메뉴인 돼지 막창을 활용한 ‘안주야 불막창’ 및 ‘안주야 모듬불막창’, 닭 특수부위 전문점 인기 부위인 안창살로 만든 ‘안주야 양념닭안창살’ 등 3종이 그 주인공이다.
대상㈜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퀄리티의 안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에서 즐기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