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 8월 분양

심준보 기자

2021-07-29 14:37:53

KCC건설,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 8월 분양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CC건설은 오는 8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일대에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오션리치벨트를 형성하고 있는 해운대에서도 고급주거타운을 형성하며 해운대의 新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동'에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로, 특히 지난해 6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해운대 중동 스위첸'과 함께 해운대의 스위첸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을 형성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260-16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36층, 2개동, 전용 81~84㎡, 총 222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단지로 조성된다. 전 실이 최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타입별 실수는 ▲81㎡D 58실 ▲84㎡A1 32실 ▲84㎡A2 33실 ▲84㎡B1 33실 ▲84㎡B2 33실 ▲84㎡C 33실로 구성된다.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해운대와 부산을 비롯해 전국 예비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해운대 新부촌 '중동'의 핵심 입지에 조성... 뛰어난 정주여건 자랑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해운대의 新부촌으로 자리매김한 중동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지는 해운대가 자랑하는 시티라이프와 오션라이프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예상된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중동역이 도보 3분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며,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부산울산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또 인근에는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개통(2024년 예정)을 앞두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도보 2분거리에는 해운대초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동백중, 신도초, 신도중, 신도고, 해운대고 등 부산의 대표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앞에는 이마트가 있고, 로데오거리, 해운대구청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밀집된 센텀시티와 마린시티의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해운대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내 집 앞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특히 해운대 해변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린레일웨이, 오산공원 등 녹지시설이 가까워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해운대에 부족한 중소형 상품으로 조성... 업그레이드 된 상품성으로 쾌적성 우수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해운대에 부족한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조성되며, 지난해 공급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상품설계를 적용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해운대 중동 스위첸은 공급 당시 최고급 설계와 상품성으로 높은 관심이 이어지며, 최고 237.61 대 1의 경쟁률로 3일만에 완판됐다. 이러한 가운데,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은 해운대 중동 스위첸보다 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먼저 중소형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를 적용할 예정으로 특히 호텔의 품격과 아파트의 실용성을 겸비한 완성도 높은 공간혁신설계를 도입해 주거쾌적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트렌디한 혁신평면과 대형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넉넉한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으며,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의 고급 커뮤니티와 오픈테라스(3층)가 마련돼 입주민의 삶의 품격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해운대 집값을 이끌어가는 新부촌 중동에 조성된다는 점과 해운대 등 부산 주요지역에서 성공신화를 쓰며 선호도를 높이고 있는 KCC건설의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KCC건설만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적용해 부산을 넘어 세계적인 오션리치벨트를 형성할 해운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603-21(해운대역 1번 출구 옆)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