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플러스, 롯데마트 PB브랜드 '룸바이홈', 3단정수 필터샤워기 출시…"탄소중립 실현"

심준보 기자

2021-07-27 09:00:00

룸바이홈(ROOMxHOME) 삼단 정수필터 샤워헤드 / 이미지 제공 =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룸바이홈(ROOMxHOME) 삼단 정수필터 샤워헤드 / 이미지 제공 =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샤워용 필터샤워기 원천특허를 가진 전문업체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대표 오교선)가 대한민국 3대 유통사 중 하나인 롯데마트 PB 브랜드 룸바이홈(ROOMxHOME)을 통해 삼단정수 필터링 시스템을 장착한 신제품을 기획·발매했다고 27일 밝혔다.

필터 샤워기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온 샤워플러스는 필터샤워기의 정수효과를 통해 피부보호와 위생환경에 기여해왔지만 최근 시장 규모 증대에 따라 관련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남에 따라 제품의 규격화 및 품질 제고에 박차를 가했다.

샤워플러스는 최근 범 지구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들의 ESG 경영 등 사회적 책임과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파괴 등 사용 후 남은 리필필터(폐필터)는 다량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양산한다는 측면에서 오점을 남길 수 있다는 우려를 불식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오교선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대표는 여러 아이디어를 가미, 다단계형태의 정수 필터링 시스템이 탑재된 삼단계 정수 필터 샤워기(특허 제 10-2262065호)를 기획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기획 발매한 롯데마트 PB 브랜드 룸바이홈(ROOMxHOME) 삼단정수 필터샤워기는 기존 룸바이홈(ROOMxHOME) PB전용 필터샤워기 전 모델에 공용으로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향후 과열되는 필터샤워기 시장에서의 롯데마트 PB브랜드의 독보적인 시장 확대를 꾀하고 양질의 품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그림  룸바이홈(ROOMxHOME) 삼단정수필터 / 이미지 제공 =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그림 룸바이홈(ROOMxHOME) 삼단정수필터 / 이미지 제공 =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이 제품은 눈으로 정수(오염)의 정도를 단계별로 확인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필터의 교체 시기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필터 완전 소모 전에 새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을 차단해 자원낭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고안해낸 삼단정수필터는 수돗물속의 철(Fe)성분, 탁도제거 성능시험을 자체 품질관리용으로 국내 시험기관에 시험 측정을 의뢰한 결과 자사 일반필터보다 성능이 약 30% 개선되었음을 입증 받은바 있다.

이에 성능 개선에 따른 사용주기 역시 기존 일반 필터(폐필터)보도 길어져 자원절약을 통해 세계적 추세인 친환경정책에 동참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도 기대된다.

샤워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이번 삼단 정수 필터샤워기 기획을 롯데마트 생활 욕실 부문의 배드&베스트팀의 PB상품인 룸바이홈(ROOMxHOME) 브랜드를 통해 준비해왔으며, 판매는 7월 15일 시작해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이뤄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는 필터샤워기 특허 제조사로서의 자긍심으로 지속적인 제품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정부의 친환경 정책의 일환인 탄소 중립실천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