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1970년 4월 22일 첫 기념행사를 통해 알려졌고, 우리나라에서도 1955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실천행동을 추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21년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의 의미로, 4월 22일을 ‘운동화의 날’로 지정했다.
임직원 모두가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 등 걷기를 실천하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의미다.
또한 매일유업은 종로구에서 진행하는 ‘걸어서 지구 한 바퀴’에도 참여하고 있다.
걸어서 지구 한 바퀴는 챌린지 참여자들의 합산 걸음 수가 6000만 보(지구 한 바퀴를 걷는 데 필요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종로구 내 취약계층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걷기를 통해 개인의 건강은 물론, 환경 보호와 이웃에 대한 사랑까지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인 셈.
매일유업은 5월 말까지 진행되는 ‘걸어서 지구 한 바퀴’ 캠페인에서 종로구 참여자의 합산 걸음 수가 6000만 보를 달성하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100상자 등 약 2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하는 제품은 종로구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한편 유가공업계 최초로 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된 매일유업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 기부,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취약계층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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