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실속 혜택 늘린 '세트 상품' 인기

장순영 기자

2020-03-30 11:11:36

사진 제공 = 올리브영
사진 제공 = 올리브영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올리브영이 지난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봄을 찾기’ 프로모션의 매출을 중간 집계(25~29일)한 결과, 인기 상품 TOP200의 60% 이상이 ‘세트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동일 기준으로 지난해 인기 상품 중 ‘세트 상품’ 비중이 30%에 그쳤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이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불필요한 구매는 지양하고, 필요한 상품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토너와 에센스, 클렌징워터, 클렌징폼 등 기초화장품과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로션 등 매일 사용해 소모가 빠른 생필품이 인기 순위를 다수 차지했다.

위생,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손 소독제와 클렌징 기기 등 이색 상품도 이례적으로 인기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봄에는 소비 침체로 인해 여러가지 새로운 상품을 써보려는 ‘경험 소비’ 보다 현실적인 니즈 충족을 위한 ‘실속 소비’ 트렌드가 돋보인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가계 경제가 어려운 고객들과 소비 침체로 힘든 중소 협력사에게 이번 ‘봄을 찾기’ 프로모션이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와 함께 매장 안전 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과 직원 안전을 위해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 제한’ 안내문을 전국 매장 출입문에 부착하는 등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