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페이’는 11번가의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와 휴대폰결제로 오프라인 3만 5,000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T페이’를 통합한 서비스다.
11번가는 5일부터 ‘SK페이’ 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수단으로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를 추가했다.
기존 SK페이에 등록된 실시간 계좌이체 등록 계좌정보를 활용해 제로페이 이용 동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SK페이’ 앱에서 제로페이 결제를 선택한 뒤 QR코드를 생성해 가맹점에 보여주는 방식과 제로페이 가맹점에 비치되어 있는 각 가맹점 QR코드를 읽어 결제하는 방식, 두 가지 모두 지원한다.
11번가 박준영 제휴시너지그룹장은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수수료 부담이 없는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SK페이 고객들에게도 오프라인 결제수단을 확대함으로써 사용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SK페이는 휴대폰결제, 제로페이 외에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오프라인 결제수단들을 추가하면서 더 편리한 결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작된 오프라인 현금직불 서비스망으로, 은행, 핀테크∙이커머스 기업 등 민간 사업자들과 손잡고 범용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제로페이는 11월 말 기준 31만 가맹점을 넘어서며 사용처 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연말 소득공제 혜택 등 사용자 확대를 위한 방안도 계속해서 검토 중이다.
누적 결제액 9조 원, 누적 결제 건 수 2억 건에 달하는 SK페이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토스 송금결제, 휴대폰결제까지 모든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고, 결제비밀번호나 생체인증 만으로 기존 11페이와 T페이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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