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7월 26일부터 2019년 8월 27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672,36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4,639,498개와 비교하면 2.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신성통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329 미디어지수 195,091 소통지수 223,917 커뮤니티지수 98,489 시장지수 173,470 사회공헌지수 56,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7,2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67,674와 비교하면 18.98% 하락했다.
3위, 영원무역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64 미디어지수 215,147 소통지수 163,867 커뮤니티지수 75,258 시장지수 835,692 사회공헌지수 53,0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2,17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80,872와 비교하면 1.5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4,639,498개와 비교하면 2.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1% 상승, 브랜드이슈 6.48% 하락, 브랜드소통 27.86% 하락, 브랜드확산 0.92% 하락, 브랜드시장 3.92% 하락, 브랜드공헌 51.09%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6일부터 2019년 8월 27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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