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시간관리 다이어리](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2710184405263798818e98b12116244166.jpg&nmt=23)
이 책은 ‘내 안의 나를 만나는’이라는 의미를 가진 안나코치의 코칭과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록 공간을 함께 엮은 다이어리 북이다.
다양한 삶의 모습 속에서 좀 더 행복한 삶과 나와 나의 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선택한 방향대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기도 하다.
'시간관리 다이어리'는 100일이라는 상징적인 시간과 하루 24시간을 30분 단위로 구성하여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변화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100일간의 긍정적인 감정 습관을 실행해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자아를 만나고 기록하고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로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의 오랜 코칭 경험을 토대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각 시간별로 구성했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담은 신개념 셀프 코칭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 평온함과 분노함, 도전과 좌절, 삶과 죽음의 상태까지 다양한 감정의 경험은 곧 삶의 연속이라고 하지만, 과연 이 모든 것이 자신이 선택한 방향대로 가고 있는지 가끔 의문이 든다.
'시간관리 다이어리'는 이러한 의문에 해답을 제시하는 셀프 코칭 북이다. 이 책의 저자인 안나코치 김안숙은 오랜 경험의 코칭 경험을 통해 얻은 스위트 코칭을 이 책에 담았다.
특히 100일이라는 상징적인 시간을 통해 비움과 채움 그리고 완성이라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단지 공간을 채우는 기록장이 아닌 나의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삶의 방향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루 24시간을 30분 단위로 잘라 사용하게 하는 S.W.E.E.T Daily Schedule은 낭비되는 시간 없이 오롯이 스스로에게 집중하게 하여 자신을 돌아보게 했으며, 일주일마다 S.W.E.E.T Weekly Feedback을 두었고, 한 달마다 S.W.E.E.T Monthly Feedback, 최종 100일이 지나면 S.W.E.E.T 100 day Feedback을 두어 자신의 변화를 바라보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끔 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