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는 향일암,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 금오도 비령길, 이순신광장, 여수 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이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또한 장척마을의 갯벌노을과 방조제 길, 여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돌산공원 전망대 등이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에 포함되며 주목받고 있는데, 특히 돌산공원 전망대에서는 돌산대교를 비롯해 장군도와 시내는 물론 여수의 랜드마크인 해상 케이블카까지 즐길 수 있다.
이에 돌산공원 인근에 위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이 하모샤브샤브와 스페셜 모듬물회, 회정식 등 베스트 메뉴 3로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선보이며 관광객과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하모샤브샤브는 9월까지 제철인 갯장어를 갯장어 뼈와 몸에 좋은 각종 한약재까지 담긴 진한 육수에 담가먹는 방법으로 갯장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갯장어는 EPA,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진남횟집에서는 하모샤브샤브를 먹고난 후 라면과 죽, 매운탕 중 선택할 수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 다양한 종류의 물회로 합리적인 가격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담긴 진남횟집만의 스페셜 모듬물회로 유명세를 타며 여수 물회 맛집으로도 알려져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회정식과 하모샤브샤브를 주문하면 해삼, 멍게, 낙지탕탕이,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기본안주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캐릭터 찐빵 등 가족들의 니즈에 맞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돌산지역의 유명한 직접 담은 돌산 갓김치까지 선보이며 많은 고객들이 맛집으로 찾아주고 있어 감사한 마음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남횟집은 모듬회와 하모샤브샤브 세트를 주문 시 살아있는 랍스터로 요리한 랍스터 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인 진남횟집은 손님이 원하는대로 모듬회를 하모회로 변경할 수 있는 손님의 니즈에 맞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넓은 실내공간으로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진남횟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유선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