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샤워플러스, 롯데마트 PB브랜드 '룸바이홈', 3단정수 필터샤워기 출시…"탄소중립 실현"
샤워용 필터샤워기 원천특허를 가진 전문업체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대표 오교선)가 대한민국 3대 유통사 중 하나인 롯데마트 PB 브랜드 룸바이홈(ROOMxHOME)을 통해 삼단정수 필터링 시스템을 장착한 신제품을 기획·발매했다고 27일 밝혔다. 필터 샤워기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온 샤워플러스는 필터샤워기의 정수효과를 통해 피부보호와 위생환경에 기여해왔지만 최근 시장 규모 증대에 따라 관련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남에 따라 제품의 규격화 및 품질 제고에 박차를 가했다.샤워플러스는 최근 범 지구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들의 ESG 경영 등 사회적 책임과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파괴 등 사용 후 남은 리필필터(폐필터)는 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7
'CJ프레시웨이' ESG경영 정보량 '1위'…'아워홈' 관심도 2위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CJ프레시웨이'의 관심도가 압도적이었다. 이어 '아워홈'·'현대그린푸드' 순으로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27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5개 식자재 유통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7
bhc치킨, 거래상 지위 남용 금지 위반 내용 무혐의 처분
bhc치킨은 최근 공정위로부터 지난 2018년 전 가맹점협의회(회장 진정호)가 공정위에 신고한 거래상 지위 남용 금지 위반 내용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공정위는 bhc치킨이 신선육 및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고가로 특정 상대방과 거래하도록 강제하였다는 내용은 당해 품목들이 대표 메뉴인 치킨의 조리과정에 투입되는 원재료로서 상품의 맛과 품질에 직접 관련되었으며 사전에 정보공개서 등을 통하여 특정 거래 상대방과 거래하여야 하는 사실을 알린 점 등을 고려할 때 법 위반이 인정된다고 볼 수 없으므로 제47조 제1항 및 제53조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무혐의 처리하였다고 통보했다.이번 무혐의 처분에 대해 bhc치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농심켈로그, 아침 10분 습관 위한 ‘시리얼퍼스트’ 캠페인 출범
좋은 것만 드리는 농심켈로그가 시리얼로 시작하는 아침 10분 습관 형성을 위한 ‘시리얼퍼스트(Cerealfast)’ 캠페인을 출범한다. 농심켈로그 시리얼퍼스트 캠페인은 바쁜 아침,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 밸런스까지 챙긴 시리얼로 시작하는 아침 10분 습관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캠페인명 ‘시리얼퍼스트’는 시리얼(Cereal)과 아침식사(Breakfast)를 조합한 단어다. 농심켈로그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아침식사의 중요성과 더불어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시리얼에 대해 알리고 이를 체험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는 캠페인 진행에 앞서 지난달 오픈서베이를 통해 대한민국 남녀 2040 1,000명을 대상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차 병원, 암센터 대장암 다학제팀 스팅 이용한 대장암 면역치료법 개발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 암센터 김찬ㆍ전홍재ㆍ천재경(혈액종양내과), 김우람(외과) 교수팀은 암세포를 탐지하는 센서 역할을 하는 단백질 스팅(STING, STimulator of INterferon Genes)을 이용해 대장암 면역 항암제의 내성을 극복하는 치료법을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국제 면역항암치료학회(SITC)의 공식학술지인 종양면역치료저널(Journal for ImmunoTherapy of Cancer, IF 13.751) 최신호에 게재됐다.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흔한 암이지만, 대부분의 환자는 면역 항암제에 치료 반응이 없다. 대장암 세포는 암을 죽이는 킬러세포를 무력화하고 면역억제세포를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악용하기 때문에 면역 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GC녹십자의료재단, 28일 세계 간염의 날 맞아 ‘A형·B형·C형 간염’ 원인과 예방법 소개
7월 28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간염연합이 제정한 ‘세계 간염의 날’이다. 이 날은 지난 2010년 세계보건기구 총회에서 간질환과 간세포암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성 간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간염은 대표적인 간 질환의 하나로 간세포가 파괴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지속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하며, 6개월 이상 지속하는 경우는 만성 간염으로 분류한다. 대표적인 간염으로는 ‘간염 3대장’으로 불리는 A형, B형, C형 간염이 있다. A형 간염은 주로 급성 간염의 형태로 나타나고 후유증없이 자연치유되지만, 고령이나 만성 간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급속도로 악화되어 전격성 간염으로 진행, 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한국 코카-콜라,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켐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후 일상에 유용한 굿즈로 되돌아오는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 동참 캠페인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최근 문제시 되는 플라스틱 이슈와 관련해 소비자에게 플라스틱의 긍정적인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 명 ‘원더플(Onethepl)’은 ‘한번 더 사용하는 플라스틱’과 ‘원더풀’이라는 단어의 중의적 의미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원더플 캠페인’ 시즌1은 참여 신청만 약 7:1의 경쟁률을 보였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버거킹, ‘2021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패스트푸드 부문 1위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2008년 시작하여 올해 14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 약 10만 표본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버거킹은 패스트푸드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식문화와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탁월한 이해도와 꾸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아이디병원, 시니어 전문 눈성형 배테랑 '영입'…'전 연령 전문성 고도화'
아이디병원이 시니어 눈성형 배테랑을 영입하고 중장년층 성형의 전문성 고도화에 나선다. 시니어층의 성형외과 방문이 증가하고 있어 내원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26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이달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김태형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을 영입했다. 김 원장은 중장년층의 눈 중심 수술 경험이 풍부해 안티에이징 눈수술 전문가로 불린다. 이번 영입으로 아이디병원은 사회 초년생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눈성형 전문가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중장년층은 상안검과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쌍꺼풀수술 등 디자인을 포함해 기능적인 부분까지 신경써야 해 담당 집도의에 따라 만족감이 크게 달라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이디야커피, 코로나 재확산·폭염에 배달 서비스 매출 19%↑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주 대비 1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디야커피는 거리두기 강화에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국지성 호우 반복으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배달 주문 건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주문 건수에 같은 기간 배달 서비스 매출은 19% 증가하면서 배달 서비스가 매장 매출에 큰 축을 차지하고 있다.배달 인기 메뉴로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올여름 신제품 ‘갤럭시치노’, ‘1인 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 여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6
이전
971
972
973
974
975
976
977
978
979
98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