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한미약품, NASH 등 대사질환 분야 혁신신약 경쟁력 확인
한미약품(대표 권세창·우종수)은 지난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유럽당뇨학회(EASD)에서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등 대사질환 분야 혁신신약으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연구 결과 3건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발표한 LAPSTriple Agonist 관련 연구는 2건이다. LAPSTriple Agonist는 GLP-1, 글루카곤(glucagon) 및 GIP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제로, 지방간과 간염증, 간섬유화 등 복합 증상을 나타내는 NASH 치료제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LAPSTriple Agonist는 NASH 유도 모델(AMLN mice)에서 GLP-1, GLP-1/GIP, G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롯데칠성음료,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 개소
롯데칠성음료는 정찬우 ESG부문장과 그린위드 직원,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그린위드’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 5월 롯데칠성음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5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그린위드’를 오픈했다.롯데칠성음료는 ‘그린위드’오픈을 위해 근로자를 대상으로 9월부터 교육을 진행했으며 ‘그린위드’는 롯데칠성음료 본사 카페테리아의 시설관리와 강릉공장에서의 세탁업무를 담당한다.그린위드는 전국 주요 철도역 유휴 로비 공간을 이용해 역 이용자들에게 무료 네일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GC녹십자웰빙, 유전자 검사 키트 ‘닥터진(Dr. Gene)’ 출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유전체 전문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와 유전자 검사 키트 ‘닥터진(Dr.Gene)’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제품은 병∙의원 전용 유전자 검사 솔루션으로, 한번의 검사로 가장 수요가 높은 주요 암과 질환 총 20종(주요 암 11종과 일반 질환 9종[i])을 진단할 수 있다.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하게 사용자의 구강상피세포 검체를 채취해 결과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질환에 대한 평생 유병률, 위험도, 유전자형 등 자세한 유전자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회사 측은 해당 제품이 ‘대량 유전자형 분석(High-throughput SNP Genotyping)’ 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센텔카밍샷 퍼스트 젤 클렌저 선보여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1차 클렌저 ‘앰플엔 센텔카밍샷 퍼스트 젤 클렌저’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앰플엔 센텔카밍샷 퍼스트 젤 클렌저(150ml/1만 원대)’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진정 성분인 ‘병풀캘러스배양액’을 함유했다. 끓이는 방식이 아닌 앰플엔의 특별한 저온 추출법으로 진정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이외에도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인 ‘소루쟁이추출물’과 ‘오죽즙'이 포함되었으며, 아르간트리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을 약 6만ppm 함유하여 순하고 촉촉한 세정이 가능하다.수분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 팝업스토어 진행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에서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컬렉션’으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브랜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팝업스토어에서는 운영 기간 내 서울 신라호텔에 투숙하는 고객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연구와 피부과학 기술이 집약된 ‘타임 레스폰스’ 라인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서울 신라호텔 3층 오키드 룸에서 진행되는 '타임 레스폰스 럭셔리 부티크'는 '타임 레스폰스' 라인의 탁월한 효능과 독자적인 기술 그리고 럭셔리 감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럭셔리 부티크 콘셉의 공간으로,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의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아이오페, ‘에어쿠션 캔버스‘ 한정판 출시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에어쿠션 캔버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쿠션은 제품 용기를 하얀 캔버스처럼 디자인해 함께 동봉된 버킷리스트 문구 스티커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제품이다.버킷리스트 문구는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사전에 고객들로부터 제안을 받았으며, 스마일(Smile), 레스트 앤 플레이(Rest&Play), 프릴리(Freely), 러브(Love) 총 4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기본 제공되는 스티커 외 취향에 따라 본인이 소장한 아이템을 활용해 제품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에어쿠션 캔버스는 커버와 내추럴 2가지 유형으로 출시하며, 두 유형 모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애경산업 "가을 환절기 탈모증상 케어는 이렇게 하세요"
생활뷰티 기업 애경산업이 가을을 맞아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탈모증상이 생기는 사람들에 대한 케어법을 제안했다.■ 왜 가을만 되면 머리카락이 잘 빠질까‘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라고 불리 정도로 가을이 되면 다른 계절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가장 큰 이유는 두피에 생기는 각질로 인해 약화된 모근이 탈모를 가속화하기 때문이다. 가을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 케어가 어렵고, 가을철 건조한 날씨에 영향을 받은 두피가 건조해지며 각질이 쉽게 쌓이기 쉽다. 이때 생긴 각질이나 외부 물질 등이 모공을 막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이다.모발이 줄어드는 상태인 탈모의 증상 완화를 위해선 모발의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01
GC녹십자, 고혈압·고지혈 3제 복합제 '로제텔' 식약처 허가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 ‘로제텔’의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로제텔’은 로수바스타틴과 에제미티브, 텔미사르탄 성분을 더한 3제 복합제다. 로수바스타틴은 나쁜 지방 성분인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를 감소시키며, 에제미티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혈중 LDL-C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텔미사르탄은 혈관을 수축하는 물질의 분비를 막아 혈압 상승을 막는다.회사측은 이번 허가를 통해 고지혈증 치료제 ‘다비듀오’, ‘리피딜슈프라’, 고혈압 복합제 ‘네오칸데’, ‘칸데디핀’,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 ‘로타칸’ 등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CJ푸드빌 뚜레쥬르, 100시간의 정성 담은 고품격 ‘순 식빵’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100시간의 정성을 담은 ‘순,식빵’을 선보이며 식빵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순,식빵’은 10년 이상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빵’ 연구 개발에 집중해 온 뚜레쥬르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고품격 식빵이다.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을 살리고, 쌀 발효당과 버터, 생크림을 넣어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내는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발효하는 정성을 거쳐 탄생했다. 쌀에서 온 자연당 성분으로 설탕은 줄이고 은은한 단맛을 완성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이니스프리, '틱톡'과 업무협약 체결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글로벌 숏폼(short Form) 플랫폼 ‘틱톡(TikTok)’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브랜드 역량을 기반으로 ‘이니스프리’와 ‘틱톡’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관계를 맺고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이니스프리 온·오프라인 접점과 틱톡 서비스 간의 시너지 강화 ▲새로운 마케팅·광고 상품의 개발 및 적용에 대한 협업 ▲온·오프라인 데이터 기반 콜라보레이션 상품 런칭 ▲글로벌 사업 협업 강화 등을 펼칠 계획이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30
이전
921
922
923
924
925
926
927
928
929
93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