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현대그린푸드, 가장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 30·40대 매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1/1~10/25) 그리팅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 고객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1.3%, 51.7%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20대 매출은 11.1% 증가했고, 50대 이상 고객 매출은 17.2% 늘었다.그리팅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38.3%에서 올해 49.7%로 10.4%p 늘었다. 구매고객 두 명중 한 명은 30~40대 고객인 셈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선보인 키즈 전용 라인 ‘그리팅 키즈’의 월 매출은 론칭 초기보다 10배 이상 늘어났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동아제약 '판피린', 60주년 맞아…대중 곁 지켜온 비결은
국내 제약산업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긴 세월만큼 무수히 많은 약들이 출시되고 사라졌다. 이런 가운데 60년 이상 대중 곁을 지켜온 의약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대한민국 감기약 ‘판피린’이다.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은 올해 발매 60주년을 맞았다. 국내 감기약은 200개가 넘어 의약품 카테고리 중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기약 홍수 속에서 판피린은 어떻게 60년간 대중 곁을 지킬 수 있었을까.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만의 브랜드 자산과 그 안에 담겨 있는 정서적 가치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캐치프레이즈 ‘감기조심하세요’는 케어(Care, 걱정, 진심) 정서를 담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하이트진로, 유럽 20개국 순회 '참이슬 랩핑 트럭' 운용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 코로나 시대에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랩핑 트럭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 주류업체 가운데 유일하다.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초록색 병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방법을 모색하던 중 랩핑 광고를 기획하고,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을 했다. 랩핑 광고가 참이슬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해 유럽에서도 이어가게 됐다.유럽을 달리는 랩핑 트럭은 지난해 6월부터 약 2년간 운용 예정이며, 총 4대의 트럭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BBQ 배달·포장 전문매장,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브랜드혁신 부문 최우수상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지난 20일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 ‘BSK(BBQ Smart Kitchen)’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혁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는 “BSK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발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모범적인 리더십을 제시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울러, “청년들에게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자의 훌륭한 경영철학이 반영된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덧붙였다.최근 BSK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장점으로 1년만에 300호점을 기록하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커피’ MZ세대 골프족 겨냥 이색 신메뉴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커피&’이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샌드프레소 커피&’ 대영 힐스점은 충주에 위치한 대영 힐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지난 4월 입점한 커피전문점으로, 최근 골프 용어를 메뉴 이름에 활용해 재미를 더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에스프레소 2샷이 들어가는 기본 아메리카노에 1샷을 추가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우유에 캐러멜, 초코시럽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버디라떼’ 등이다.일반적으로 골프장 클럽하우스는 카페를 비롯해 식당, 주류 바 등 각종 외식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방식을 선호하지만, ‘샌드프레소 커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북미 ‘비건 인증’ 획득…미래 식품 시장 가속도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L-Cysteine)이 북미 지역 최고 권위의 비건(Vegan) 인증을 받고 대체육을 비롯한 미래 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6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시스테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조미소재 브랜드인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ichTM)'가 미국 비영리단체 ‘비건 액션(Vegan Action)’으로부터 비건 인증(Certified Vegan)을 취득했다. ‘비건 액션(Vegan Action)’은 1995년 설립된 미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비건 관련 비영리단체다. 현재까지 전 세계 1086개 기업 1만 개 이상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비건 인증 기관이다. '플레이버엔리치'는 국내 최초의 비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풀무원건강생활, 이씰린 ‘글로리 바이옴 에센스’ 출시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이 피부 본연으로 빛나게 해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 ‘글로리 바이옴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본격적인 환절기를 맞아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뚜렷한 요즘 유난히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해지는 등 피부 트러블에 대한 걱정이 집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이러한 고민은 더욱 깊어지는 추세로,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전반적인 피부 환경 케어를 목적으로 한 ‘더마코스메틱’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월 피부 환경을 케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오리온, 온라인 전용 '오리온 생일파티팩' 출시
오리온은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오리온#생일파티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오리온#생일파티팩은 ‘과자로 만드는 FUN한 생일상’ 콘셉트로, 간편하게 준비하고 FUN하게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초코파이 케이크 만들기와 함께 과자를 생일상 음식으로 해석해 직접 꾸밀 수 있는 재미까지 더했다. 초코파이 외 초코송이,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 9종과 꼬깔모자, 접시, 케이크 받침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간단하게 접어서 생일상을 연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활용성도 높였다.오리온#생일파티팩은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랜선 선물’ 트렌드가 더욱 커짐에 따라 이색 생일 선물로도 인기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GC녹십자랩셀, 3분기 실적 ‘역대 최대’
GC녹십자랩셀(144510.KQ)은 25일 올 3분기 잠정 경영실적(연결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하고 공시기준 매출 383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253% 증가한 것이다. GC녹십자랩셀의 분기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출액 또한 역대 가장 높은 수치이다.본격적으로 유입되기 시작한 기술이전료 매출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44% 성장했다.영업이익률은 27%로 전년동기 보다 15%p 개선됐다. 미래 투자인 R&D 비용을 늘렸지만 외형을 키워 규모의 경제 효과를 봤는 평가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CJ제일제당, 3년 연속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글로벌 최우수그룹
CJ제일제당은 25일 3년 연속으로 ‘2021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DGBI는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기반의 경영분석 지수로 2016년부터 발표됐으며, 2019년 유엔 본부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에 공식 의견서로 제출되는 등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갖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표다.올해는 전 세계 3,000개 기업 중 303 곳이 글로벌 지수에 편입됐다. 이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네슬레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 46개사와 함께 최우수그룹 명단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건강한 식품 생산 △친환경 생태계 구축 노력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이전
851
852
853
854
855
856
857
858
859
86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