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 ‘에스쁘리 드 생테밀리옹’
롯데호텔이 시그니처 와인으로 ‘에스쁘리 드 생테밀리옹(Esprit de Saint-Emilion)’을 선보인다. 프랑스의 세계적인 와이너리 샤또 앙젤뤼스(Chateau Angelus)의 와인 메이커와 컬래버레이션한 레드 와인으로 전 세계에서 오직 롯데호텔에서만 판매된다.샤또 앙젤뤼스는 1999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프랑스 남부 생테밀리옹 지역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와이너리 중 하나다. 생테밀리옹 와인 중 가장 높은 ‘프리미에 그랑 크뤼 클라세 A(Premier Grand Cru Classe A)’ 등급으로, 영화 007에서 제임스 본드가 즐겨 마신 와인으로도 유명하다.에스쁘리 드 생테밀리옹은 샤또 앙젤뤼스 와인 메이커이자 공동 소유주인 ‘위베르 드 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5
이니스프리, ‘2021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이니스프리는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미국 유명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한 ‘2021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기초 케어 세트와 메이크업 아이템은 물론, 홈파티 감성을 더해줄 테이블웨어 세트를 한정판 굿즈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니스프리 에디션만을 위한 스페셜 디자인이 그려진 한정판 굿즈 ‘테이블웨어 홀리데이 에디션’은 선물은 물론 홈파티 플레이팅까지 완성할 수 있다. 아이코닉한 캐릭터와 크리스마스 포인트 디자인이 새겨진 접시 5종으로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센스있는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대나무 소재가 60% 함유된 멜라민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쉽게 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삼양식품,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해 나가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삼양식품은 올해 ESG경영 원년을 맞아 지난 7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로 박경철 SCM본부장을 임명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 공급, 소비자 의견 수용, 소비자 불만 요인 예방 및 차단 등을 원칙으로 공표하고, 제품 기획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3일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이번 수여식에서 동아에스티는 고객 관점의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진행하여 조제 오류 예방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는 등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또한 2018년부터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 제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헤어케어 브랜드인 ‘엘라스틴’에서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출시했다.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탈모 샴푸는 뻣뻣하다'는 기존 탈모 샴푸 소비자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단백질을 비롯한 핵심 성분을 38,000ppm 함유한 바이오-프로틴 시스템™을 적용, 기존 탈모 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자 하는 2030 세대 및 긴머리의 여성 소비자의 니즈 해결에 중점을 두었다. ‘여신 머릿결’의 상징이자, 엘라스틴의 모델인 전지현을 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오뚜기, '케요네스' 출시…“케챂과 마요네스의 황금비율”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마요네스를 베이스로 하는 소스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조합하는 소스로 ‘케챂’을 꼽았다는 점에 착안해 두 소스를 섞은 ‘케요네스’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1971년 ‘오뚜기 토마토 케챂’, 이듬해 ‘오뚜기 마요네스’를 출시한 이후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소스 시장을 선도해온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 소스의 ‘황금비율’이 탄생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크게 작용했다. ‘케요네스’는 지난 2월 오뚜기와 빙그레가 손잡고 선보인 과자 ‘참깨라면타임’에 동봉된 소스로 선출시된 바 있다. 당시 SNS에서는 ‘케요네스’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이 줄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풀무원, 'ESG 우수기업 시상식'서 ‘ESG 대상’ 수상…"지속가능경영체제 구축"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원장 심인숙)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ESG 대상’은 950개 국내 상장사 중 해당 년도에 ESG 성과가 가장 우수한 최고 기업에 주어진다. 풀무원은 지난해 ‘ESG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고 최고상인 ‘ESG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 등 비재무적 활동에 대해 연속적으로 ESG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풀무원의 ‘ESG 대상’ 수여 사유에 대하여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하이트진로,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서 금상
하이트진로는 3일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981년 시작돼 매년 약 2,000여 편의 작품이 경쟁을 펼치며,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 광고시상식으로 꼽힌다.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지난해 신설됐으며,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의차별성, ▲마케팅 성과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지난 6월 ‘도미노피자’, ‘직방’ 등 각 업종의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한 하이트진로의 유튜브 광고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필보이드, 유리 공예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 출시
향을 매개로 입체적인 감각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필보이드(FILLVOID)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유리 공예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유리 작업을 기반으로 빛의 생명력을 전달하는 글로리홀(Gloryhole Light Sales)의 유리 공예 작품에 필보이드의 풍부한 향과 일렁이는 불꽃을 담아냈다. 글로리홀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Last flare)’는 농밀한 과일의 향과 깊은 여운을 남기는 발사믹 머스크 향이 특징으로 아늑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한다.감각적인 향기와 은은하게 일렁이는 빛이 공간에 새로운 의미를 더해줘 일상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진단키트 변이 바이러스 검출 가능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자사의 신속항원 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가 ‘오미크론’을 포함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음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오미크론(B.1.1.529)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알파, 베타, 델타, 감마에 이어 우려 변이로 지정한 바이러스이다. 이번 변이의 경우, 델타 변이의 2배가 넘는 32개의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가 확인됐다.GC녹십자엠에스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자체 제품의 검사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인 실리코(in-silico)’ 분석을 시행했다. 그 결과 ‘국제인플루엔자정보공유기구(GISAID)’에서 공개된 오미크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3
이전
811
812
813
814
815
816
817
818
819
82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