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은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한 ‘샵풀무원’은 지난해 8월 초 오픈후 지난 3월엔 매출이 86%까지 증가하는 등 월평균 3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259% 증가했으며 구매고객 수도 102% 늘었다.
풀무원은 샵풀무원 오픈 이래 지속적으로 안정화 작업을 진행, 사이트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한데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렸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한 자사몰에서 ‘골라담아, 묶음할인’을 비롯 풀무원 제품을 테마별로 묶어 판매하는 단독 서비스 등도 주효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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