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8(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SPC그룹 "해피앱서 응원 댓글 달면 독립운동가 후손 도와요"…사회공헌 관심도 급등
SPC 해피포인트 앱에서 응원 댓글을 달면 어려움에 처한 독립운동가 후손을 도울 수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함께 'SPC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피포인트 회원이 캠페인 페이지에 댓글을 달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회사가 일정 금액을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지원 대상으로 정했으며, 기부금 규모도 예년보다 늘렸다. 해피포인트 앱 메인 배너로 게시된 이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 작성 △좋아요 △공유하기 등으로 참여하면 건당 2000원이 적립된다. 고객이 보유한 해피포인트로 직접 기부 참여(최대 2000원)도 가능해 모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3
CJ프레시웨이, 이동급식 전문 기업 푸드윈과 맞손…고객 관심도 상승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1일, 이동급식 시장의 선진화를 위해 이동급식 전문 기업인 '푸드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동급식은 별도의 주방시설이 없는 사업장에 조리된 음식들을 배송해 간편히 식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푸드윈은 국내 이동급식업 최초로 HACCP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전 단계에 걸쳐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이동급식에 대한 전문성을 앞세워 현재 학교, 학원,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일 최대 4만식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군부대에도 이동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동급식 사업에 최적화된 상품 및 서비스 솔루션을 공동 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3
매일유업, Z세대 크리에이터 위한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총 상금 1200만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 총 상금 1,200만 원을 내걸고 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좋아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AI를 활용한 짧은 광고 영상을 만드는 대회로, △창의성과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5가지 심사기준들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참여대상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이며,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내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해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3
롯데홈쇼핑, 폭염으로 간편식 주문 '사상 최대'… 한우곰탕·삼계탕 주문 2배 껑충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7월 간편식 주문건수가 최근 5년(2021~2025년) 중 최고치를 기록하고, 곰탕, 삼계탕 등 보양식 주문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13일 밝혔다.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속된 폭염과 외식 물가 부담으로 대용량·고품질로 즐길 수 있는 홈쇼핑 간편식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7월 간편식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신장했으며, 1위는 삼계탕을 제치고 한우곰탕이 차지했다. 집밥 이용 빈도가 늘며 간편식 소비에도 나를 위한 프리미엄 상품을 선호하는 ‘미코노미’ 소비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또한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 외에, 사계절 즐기는 곰탕이 여름 보양식 대체재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3
한미그룹 바이오플랜트, 식약처 GMP 실사 무결점 통과…"지적사항 전무"
한미그룹의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기지인 ‘평택 바이오플랜트’가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한 의약품 제조소 GMP 정기 실태조사를 ‘무결점(Zero Observation)’으로 완료하며 무균 제조공정 분야 선도적 위상을 입증했다.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은 지난 2월 식약처가 평택 바이오플랜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정기 실태조사 결과를 공식 전달받았으며 단 한 건의 지적(보완)사항 없이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한미 바이오플랜트는 글로벌 규제당국의 최신 규정인 cGMP(current GMP)를 충족하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무균 공정의 설계 및 유지관리, 실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CU, 왕십리 악어떡볶이와 손잡고 RMR 상품 선보여
CU가 서울 왕십리의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와 손잡고 새로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출시하며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CU는 그동안 유명 떡볶이 맛집들과 협업을 통해 RMR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성수동 떡볶이 핫플인 '금미옥'과 쌀떡볶이컵, 국물떡볶이컵, 불떡볶이컵을 출시했고 사당동의 서울 3대 즉석 떡볶이 맛집인 '애플하우스'와 협업해 즉석 라쫄볶이와 순대 쫄면볶음을 내놨다. 이달 CU가 선보이는 '악어떡볶이 쌀떡볶이컵'은 2009년 한양대 앞에서 시작해 왕십리의 대표 떡볶이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악어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를 컵 타입으로 만든 상품이다. 자극적인 매운맛 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롯데웰푸드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 지원자 모집…"놀라운 한입 찾아요"
롯데웰푸드는 신제품 출시 상생 캠페인 ‘어썸바잇트(AwesomeBite)’의 두 번째 프로젝트 ‘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의 지원자를 본격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어썸바잇트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지역별로 숨겨진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효녀 심청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화제를 모은 ‘효녀 맛집 지도’에서부터 시작됐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소상공인 부모님을 둔 자녀들이 직접 업체 홍보에 나섰고, 이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전국으로 퍼지며 1천여 개가 넘는 소상공인 업체 정보를 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BBQ, ‘땡겨요’와 함께 8,000원 할인 프로모션 31일까지 진행
BBQ가 30주년을 맞아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패밀리(가맹점주, 이하 패밀리)와 소비자들 모두에게 실속 있는 지원에 나선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31일까지 ‘땡겨요’를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최대 8,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땡겨요 앱 내 BBQ 브랜드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들에게 최초 두 번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첫 2회 주문까지는 최대 8,000원을 할인 받고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2
bhc, 삼복 시즌 하루 판매량 92% 늘어…'콰삭' 시리즈 '인기'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삼복 시즌 일 평균 판매 수량이 대폭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전년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112% 증가한 수치로, 실적이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적 상승은 소비 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로 분석됐다. 특히 '콰삭킹'과 '콰삭톡' 등 메뉴가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bhc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도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이 쿠폰은 지정 외식 업소에서 결제 시 현금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롯데칠성음료, 퀴닌향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에 퀴닌향을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수 음주 문화와 취향에 맞게 주종과 도수를 조절해 음용하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로 토닉워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트레비 토닉워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맛과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토닉워터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제품의 향과 감미를 보완해 소주, 위스키 등 모든 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기획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토닉워터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11
이전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재계뉴스
NH농협금융, 해외점포 우수직원 초청 글로벌워크숍 개최
카카오뱅크, 카카오와 함께 '소상공인 컨설팅' 서비스 출시
서울 전세가 최고가 갱신…경기 비규제지역 '들썩'
삼성물산, 래미안 원페를라에 '래미안 AI 주차장' 첫 적용
구몬학습, 외국어 학습 발음 코칭 서비스 '인토링' 출시
DL건설, 가산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준공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