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파주운정교하점’ 신규 오픈

오효석 기자

2025-12-19 14:36:24

맥도날드가 19일 신규 오픈한 ‘파주운정교하점’ 전경 사진 / 사진 =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19일 신규 오픈한 ‘파주운정교하점’ 전경 사진 / 사진 = 맥도날드
[빅데이터뉴스 오효석 기자] 맥도날드가 19일 ‘파주운정교하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파주 지역에 20여 년 만에 맥도날드 매장이 다시 들어서게 됐다.

인구 50만명인 파주시는 약 30만명의 단일 생활권을 형성 중인 운정신도시를 중심으로 규모가 성장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맥도날드 매장 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대 구성 측면에서도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밀집 지역이라는 점에서 한국맥도날드가 장기적 출점 전략 하에 지역 진출 세부 사항을 검토했다.

약 100평에 110여 석 규모로 오픈하는 ‘파주운정교하점’은 드라이브 스루(DT)가 아닌 일반 매장 형태다.
고객 접근성·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인근 주거 단지·생활 인프라와 밀접한 지역 내에 위치했으며, 주차 공간을 갖춰 매장 이용과 테이크아웃을 이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파주 지역 고객분들께 감사드리고 20여 년 만에 다시 인사드리는 만큼 파주운정교하점이 고객분들께 기분 좋은 순간을 전하겠다”며, “지역사회와 성장하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향후 파주시 내 추가 매장 출점 가능성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오효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