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식품·화장품
-
-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4곳 가운데 올 상반기 빅데이터상 '롯데리아'의 약진이 돋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는 소비자 관심도 상승률과 호감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맥도날드는 같은 기간 소비자 최다 포스팅 수를 기록, 지난해 동기에 이어 관심도 1위를 지켰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국내 4개 햄버거 브랜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햄버거 브랜드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 대표 김기원) ▲롯데
-
-
-
-
-
-
-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식품업계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식품업체들을 대상으로 2021·2022년 월별 관심도, 호감도, 지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프로필 등을 분석합니다.1회 오뚜기, 2회 하림, 3회 매일유업에 이어 이번 4회차에는 임의 선정한 '빙그레'를 분석했습니다. 이후 한성기업, CJ푸드빌, 동서식품, 사조대림, 농심, 오리온, 롯데웰푸드, 대상㈜, 삼양식품, hy, 삼양사, 웅진식품, 동원F&B, 남양유업,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을 무(無)순으로 게재할 예정입니다.아울러 제빵제과 브랜드(SPC삼립, 뚜레쥬르, 크라운해태, 신라명과 등)와 치킨 브랜드(BBQ치킨, bhc치킨, 교촌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