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건강TIP] 산부인과수술, 로봇으로 정밀하고 안전하게 집도
최근 산부인과 및 외과 수술에 있어서 로봇수술의 비율이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사람들이 로봇수술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병원을 가보면 ‘다빈치(Da Vinci)’ 로봇수술 포스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빈치(Da Vinci)’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5,200 대 이상의 시스템이 설치되었으며, 720 만건 이상의 로봇수술이 시행되었다. 매 26 초 마다 다빈치 수술이 집도 되고 있으며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외과, 두경부, 심장 및 흉부 수술을 포함한 여러 분야의 수술에 사용되고 있다. 과거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이 발달되기 전에는 대부분의 수술을 개복수술로 시행했다. 개복수술의 특성상, 집도의 입장에서는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커피빈, 화이트데이 맞아 마카롱 세트 특별 한정 출시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대표:박상배)'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금일부터 일주일간 마카롱 세트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특별 기획된 신규 마카롱 세트는 총 다섯가지 (▲크림브륄레 ▲솔티드카라멜 ▲순우유 ▲오레오크림치즈 ▲오페라(초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마카롱 세트는 현재 커피빈 매장에서 단품으로 판매 중인 마카롱 제품들 외 추가적으로 개발한 특별 한정품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커피빈 마카롱 세트는 제조 시, 일반 마카롱보다 설탕 함량을 50% 줄여 은은하게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뉴질랜드산 고급 우유버터와 최고급 프랑스 초콜렛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프리메라, '바하 버블 필링 클렌저'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데일리 클렌징으로 각질 제거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바하(BHA) 버블 필링 클렌저’를 출시했다. 바하 버블 필링 클렌저는 매일 세안 단계에서 필링(Peeling)까지 원하는 고객은 물론, 여드름성 피부로 인해 각질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고객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아하(AHA), 바하(BHA) 성분을 포함해 클렌징만으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어성초와 박하 추출물의 피지 조절 효능으로 모공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제품을 누르면 거품이 바로 나오는 용기를 적용해 사용이 편리하고, 풍성한 구름 거품이 피부 마찰감을 줄여 편안한 세안을 돕는다. 솝프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한섬, 佛 디자이너 그룹 'M/M Paris'와 아트 콜라보... 오즈세컨 21S/S 컬렉션 출시
한섬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O’2nd)’이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M/M Paris(이하 엠/엠 파리스)’와 아트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10일 여성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이 엠/엠 파리스와 협업해 오즈세컨 ‘21 s/s 시즌 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엠/엠 파리스가 국내 패션 브랜드와 단독으로 협업해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엠/엠 파리스는 파리 국립고등장식미술학교 출신인 ‘마티아스 아우구스티니악(Mathias Augustyniak)’과 ‘미카엘 암잘렉(Michael Amzalag)’이 1992년 결성한 디자인 그룹으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대웅제약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 편두통 치료에 대한 글로벌 임상 2상 돌입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보툴리눔 톡신 치료 사업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편두통의 예방치료에 대한 임상 2상을 승인받아 환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미국, 캐나다 및 호주에서 한 달에 6일 이상 편두통을 겪는 성인 환자 69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임상은 두통 증상을 한 달에 15일 이상 겪는 만성편두통(Chronic Migraine)과 한 달에 15일 미만 증상을 보이는 삽화편두통(Episodic Migraine)에 대한 예방치료 효과를 동시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삽화편두통에 대한 적응증은 기존에 출시된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 '가뿐한끼 현미밥·가뿐한끼 짜장' 출시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신제품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을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힌다.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은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으로 출시되며, 가뿐한 현미밥과 짜장을 든든한 한끼 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가뿐한끼 현미밥’은 현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즉석밥으로 백미의 부담은 줄여 식단관리에 용이한 제품이다. 고슬고슬하고 톡톡 터지는 현미의 식감이 특징이며, 100% 국산 쌀로 간편하게 맛있는 한끼 밥을 먹을 수 있다. ‘가뿐한끼 짜장’은 나트륨을 25% 줄이고 닭가슴살, 양배추, 양파, 감자 등 풍부한 건더기를 넣어 든든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투썸플레이스, 코로나19 극복 위해 3차 가맹지원 나선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1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가맹점의 고충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원금과 방역물품 추가 지원에 나선다.투썸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반복된 영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돕고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지원책을 마련됐다. 전국 약 1,30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원재료 구매 지원금 100만원과 방역물품 등 약 15억원 규모의 지원을 펼친다.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투썸의 가맹점 지원은 이번이 세 번째로, 1, 2차 지원을 포함하면 총 45억원 규모다. 투썸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 1차 확산 시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지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가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전국 발매 확대와 함께 펩시의 K-POP 파트너인 ‘IZ*ONE(아이즈원)’과 인기 가수 ‘소유’를 모델로 앞세운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Great Taste Zero Sugar’라는 콘셉트로,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의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펩시 제로 슈거의 2021 K-POP파트너로 발탁된 ‘IZ*ONE(아이즈원)’과 ‘소유’는 다양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광고 속에서도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특유의 청량감을 잘 표현해냈다. 또한 펩시 제로 슈거의 슬로건인 ‘Great Taste Zero Sugar’라는 문구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식음료업계, 화이트데이 겨냥 제품 눈길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달콤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이트데이는 사랑하는 사람끼리 사탕을 주고받으며 마음을 확인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디저트, 간식류 등으로 선물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식음료업계에서는 매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이디야커피, ‘마카롱 플러스’ 3종 과 ‘러브 스텐머그’ 2종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선보인 ‘마카롱 플러스’ 3종과 ‘러브 스텐머그’ 2종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달콤한 마카롱과 함께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색감의 스텐머그로 이뤄진 ‘러브패키지’는 화이트데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마카롱 플러스는 믹스앤매치 컨셉의 다양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세브란스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세브란스병원이 8일 오전 10시 윤동섭 연세의료원장(간담췌외과)을 시작으로 의료진 대상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이날 세브란스병원은 6층 은명대강당에서 500여명에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윤동섭 연세의료원장과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심장내과)을 시작으로 세브란스병원 소속 교직원 5,500명에 대해 먼저 배분된 백신을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은 세브란스병원 모바일앱 ‘My 세브란스’에서 예약한 시간에 맞춰 진행되며, 2주에 걸쳐 접종이 이뤄진다. 2차 접종은 5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임산부와 임신 예정자,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자, 타병원 접종 등록자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직원이 접종을 받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이전
1091
1092
1093
1094
1095
1096
1097
1098
1099
110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