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삼양홀딩스·엠큐렉스, mRNA 코로나19 백신 개발 맞손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와 유전자 치료제 신약 개발 기업 ‘올릭스(이동기 대표)’의 자회사 ‘엠큐렉스(홍선우 대표)’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삼양홀딩스는 엠큐렉스와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한 개발을 위해 기술적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1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코로나19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과 이를 세포까지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약물 전달체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mRNA는 인체 내에서 특정 단백질을 만들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해주는 유전물질이다. 최근 이를 이용한 코로나19 백신이 출시되면서 전 세계적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매일유업, 성인영양식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9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컨셉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오뚜기, 나트륨 낮춘 순한죽 3종 출시
㈜오뚜기(대표 황성만)가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욱 순해진 ‘순한죽’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순한죽’은 상온죽 기존 제품 대비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0% 낮은 제품으로, 유아, 고령자, 환자, 다이어터 등 순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냉장고 속 식료품을 모티브로 한 인기 캐릭터 ‘코코몽’을 패키지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순한죽 뿌리채소죽’은 연근, 감자, 우엉, 무, 당근 등 5가지 건강한 뿌리채소가 가득 들어있으며, 8mm이내 고형물로 씹는 부담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순한죽 사골쇠고기죽’은 부드럽고 진한 사골국물에 호박, 표고버섯, 쇠고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과 셀파렉스 ‘2021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과 셀파렉스가 세계 3대 디자인 상 '2021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iF 디자인상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며 지난 1953년 설립된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한다. 올해는 52개국 9,500여개 작품이 출품되었다.미니막스 정글은 친환경을 위한 ‘3R(Reduce, Reuse, Recycle)원칙’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패키지 외관은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겉면의 띠지는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 팩(Earth pack)’을 활용했다. 아이가 토이 백(Toy bag) 형태의 패키지에 그림을 그려 자신만의 가방을 만드는 등 창의적인 활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동아오츠카, 개그맨 김원효 '11번가 모바일 라이브' 진행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가 22일 저녁 7시부터 11번가 라이브 방송 ‘라이브11(LIVE 11)’에서 다이어트 음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송은 개그맨 김원효가 출연해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비롯해 국내 대표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 물처럼 산뜻하고 가벼운 저칼로리 수분충전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등 동아오츠카 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쇼호스트로 나서는 김원효는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건강을 지향하는 동아오츠카의 음료 제품들을 직접 마셔보며 생생한 정보 전달로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2박스 구입시 1박스 무료로 증정하며, 이 외에도 나랑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셀큐어, 더 강력해진 기미 앰플 '화이트 에너지 멜라 앰플 2X' CJ오쇼핑 론칭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셀큐어가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 ‘화이트 에너지 멜라 앰플 2엑스’(이하 화이트에너지 멜라 앰플)’을 CJ오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셀큐어 화이트 에너지 멜라 엠플은 셀트리온이 출시한 앰플 가운데 미백 활성 성분 함량이 최대인 역대 최강의 기미 앰플로 깊은 기미까지 5일 만에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일명 ‘기미 잡는 앰플’로 인기를 끌었던 기존의 ‘화이트 에너지 루미너스 앰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층 강력하게 출시되었다.모기업 셀트리온 연구소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인 ‘골담초 뿌리 추출물’에서 찾아낸 ‘알파-비니페린’을 함유하였다. 이 미백 핵심 성분은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칠성사이다 ECO'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라벨을 없앤 ‘칠성사이다 ECO’ 300mL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 제품은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라벨을 제거한 ‘아이시스 8.0 ECO’에 이어 선보인 것으로, 최근 친환경 트렌드가 대두되고 무라벨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점에 주목해 선보이게 됐다. ‘칠성사이다 ECO’는 병뚜껑에 칠성사이다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적용하고, 패키지 하단에는 브랜드 이름과 별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을 유지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유통기한,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이 제품은 온라인 채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아이디병원, "70세 이상 고령환자, 성형외과 수술 건수 급증"
70세 이상 고령환자의 성형외과 수술 건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화 사회 진입이 본격화하면서 경제 활동 인구 연령 고령화와 의료 기술의 발전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22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성형외과 진료 과목의 70세 이상 수술 건수는 최근 3년 간(2018~2021년) 평균 28.2% 이상 신장했다. 올해 1~3월은 전년 동기 대비 70세 이상 수술 건수가 40%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70세 이상 고령환자의 수술 건수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찾은 수술은 눈성형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리프팅, 코, 가슴, 체형 등이 뒤를 이었다.상대적으로 젊은 20~30대가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 등 직접적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CJ제일제당, ‘햇반컵반 BIG’ 출시
컵밥시장 성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BIG’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햇반컵반 BIG’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김치덮밥 등 3종으로, 밥, 토핑, 소스 양을 모두 늘렸다.이 제품은 온라인상의 빅데이터와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CJ제일제당 Trend&Insight담당에서 진행한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MZ세대 소비자들은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햇반컵반으로 편의점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하이트진로, 강력한 짜릿함 '아이셔에이슬' 한정판 앵콜 출시
소주류 최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이셔에이슬’이 강제소환된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해 과일 리큐르 시장을 강타했던 ‘아이셔에이슬’을 앵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지난해 10월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한정 출시한 ‘아이셔에이슬’은 출시 한달만에 1년치 판매 물량이 완판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한정 수량 판매로 아이셔에이슬을 미처 맛보지 못한 소비자들의 추가 생산 요청이 최근까지도 지속되었고, 결국 앵콜 출시로 이어졌다.앵콜 출시하는 아이셔에이슬의 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아이셔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4번째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22
이전
1041
1042
1043
1044
1045
1046
1047
1048
1049
105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