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유플러스, 생성형 AI 활용 영상 광고 선보여…"20대 고객 공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대 고객이 정보검색과 유튜브, 릴즈 등 동영상 시청에 익숙하고 AI 등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요금제에 걸맞은 ‘20대 맞춤형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는 20대 배우 주현영이 LG유플러스의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가 돼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자사의 AI 전담조직 CDO가 보유한 '익시(ix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 이미지, 음성, 영상 등 광고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만들었다고 강조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성형 AI가 광고 텍스트 시나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4
SKT, RCS 지원 확대로 공공기관 탄소절감 돕는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공익 캠페인을 위한 RCS 지원을 확대하고 RCS로 종이를 대체해 공공기관의 탄소절감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SKT는 올 4월부터 대한적십자사, 한국소방안전원 등 5개 공공기관에 최대 30만 건의 RCS를 지원하는 ‘공공기관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RCS란 이미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다.SKT는 6월 말까지 5개 공공기관의 RCS 메시지 발송을 지원해 약 61톤의 탄소절감에 기여했으며, 연말까지 누적 100톤 이상의 탄소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T가 지원한 RCS 메시지는 공공기관 캠페인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4
SKT, SK쉴더스와 ICT 기반 안전 산업현장 구축 아이템 11종 선보여
지난 3일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고양시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SK쉴더스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안전보건 관련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보건 전문 전시회다. SKT는 ‘AI to Everywhere, AI for Everyone’이라는 주제로 그간 AI ∙ IoT 등 ICT를 통해 개발한 안전보건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좀 더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참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SKT와 SK쉴더스는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4
LG전자 SW공인시험소, '가전 소프트웨어 기능안전' 글로벌 인증 획득
LG전자(대표 조주완)는 CTO부문 산하에 운영중인 SW공인시험소가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가전 소프트웨어 기능안전 지정시험기관(Appointed Lab.)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향후 새롭게 개발하는 다양한 스마트가전의 소프트웨어 안전 요구사항과 기능의 설계평가를 국제표준규격(IEC 60730-1, IEC 60335-1) 기반 시험을 거쳐 자체적으로 분석, 평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LG전자는 전 사업 영역에서 소프트웨어 역량을 결합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으며 이러한 가운데 자체 운영하고 있는 시험기관이 글로벌 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4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노 페이퍼 워크플레이스 앞장…지구 위기 극복 동참"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부회장)이 종이 없이 일하는 문화를 만들자고 구성원들에게 당부했다.한 부회장은 이날 전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문서를 통한 보고·회의를 지양하겠다"며 "모든 보직장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주문했다.또 "메신저나 메일을 통해 신속하게 의사결정하고, 회의실에 갖춰져 있는 디지털 장비들을 활용해 일하는 습관을 만들어 나가자"며 "지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인류의 노력에 삼성이 선도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임직원들의 동참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한편, 삼성전자는 종이 없이 일하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3
LG전자, 일반인 부부 기증으로 45년전 '국내 최초 벽걸이 에어컨' 확보
LG전자(대표 조주완)는 경주에 거주하는 홍연무씨, 문희선씨 부부가 1979년 구입해 45년 동안 고장 없이 정상 작동해온 벽걸이 에어컨 'GA-100SP'을 LG전자에 기증했다고 3일 밝혔다. 기증한 제품은 국내 최초로 에어컨 실외기를 분리해 바람이 나오는 본체만 벽에 거는 벽걸이 형으로 당시 국내 에어컨 시장은 실외기와 본체가 붙어있는 창문형 에어컨이 주를 이루고 있었기 때문에 벽걸이 에어컨의 등장은 혁신이었다는 것이 LG전자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번에 국내 최초 벽걸이 에어컨 'GA-100SP'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최초 에어컨의 역사를 써내려 온 명가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고 전했다. LG전자는 다양한 형태의 최초 에어컨들을 LG인화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3
LG유플러스,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시장 본격 진출 나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합작투자(Joint Venture) 계약을 체결, 전기차 충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지난달 30일 열린 계약 체결식은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 현준용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 권용현 CSO(전무),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안규진 사업부문총괄부사장, 이창민 재무부문총괄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달 중 공정거래위원회에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기업결합 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며 이후 연내 사명과 브랜드명, 사업 전략 및 방향성을 수립하고 인력을 확보하는 등 회사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3
KT, 일반 요금제比 약 30% 저렴한 ‘5G 다이렉트’ 요금제 5종 출시
KT가 5G 다이렉트 요금제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요금제는 ▲5G 다이렉트 69 ▲5G 다이렉트 61 ▲5G 다이렉트 49 ▲5G 다이렉트 46 ▲5G 다이렉트 34 등 총 5종이다. KT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다이렉트 요금제는 동일 용량의 KT 일반 요금제 대비 약 30% 저렴한 수준으로, 신규 요금제 출시에 맞춰, 기존 ‘5G 다이렉트 37’의 데이터 제공량은 기존 10GB에서 11GB로 늘리고 ‘5G 다이렉트 44’와 ‘5G 다이렉트 55’의 공유데이터 제공량도 기존 10GB에서 각각 30GB와 40GB로 변경된다. 다이렉트 요금제는 무약정 요금제로 신규 및 약정이 끝난 고객이 온라인으로 가입 가능하며 KT홈페이지 내 KT숍과 KT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3
LG전자, 디지털 취약계층 정보접근성 높인 LG 키오스크 출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키오스크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LG 키오스크는 무인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과 한국향 전용 UX를 개발해 ▲보다 큰 글씨와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저시력자 모드’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신장이 작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메뉴를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저자세 모드’를 제공한다. 올 하반기부터는 촉각(tactile) 키패드를 활용한 ‘음성 메뉴 안내 모드’를 지원하는 키오스크를 국내 프랜차이즈 매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촉각 키패드를 활용하면 전맹(全盲) 고객도 음성 메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2
LG U+, 20대 청년 고객 공략 나선다…"유쓰 청년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생애주기별 요금제 중 20대 청년 고객을 위해 데이터 제공량을 대폭 늘린 ‘유쓰(Uth) 청년요금제’ 14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세대별 이용 행태에 따라 혜택을 늘린 생애주기별 5G 요금제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오는 3일 출시되는 유쓰 청년요금제는 일반 5G 요금제보다 최대 60GB의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는 20대 전용 요금제로 만 19~29세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해당 상품에 다양한 요금구간을 구성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으며 모든 5G 다이렉트 요금제를 대상으로도 20대 고객에게 데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7-02
이전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379
380
다음
재계뉴스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빅데이터 라이프
1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2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3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4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5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KT CEO 후보 최종면접과 이사회 거버넌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