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앞세워 ‘오구오구 편성’
LG헬로비전이 각기 다른 오리지널 콘텐츠 5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시, 9시에 편성하는 ‘오구오구(5959) 편성 전략’을 올 하반기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일 6시 30분에 방송하는 지역 뉴스와 연계한 5시간 규모 편성 존을 완성하고, 요일별 대표 프로그램 체제를 구축했다. LG헬로비전은 ▲월요일에 인생 책 소재 나눔 토크쇼 '북유럽 with 캐리어' ▲화요일에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특산물 소재 예능 '팔도밥상 플러스' ▲수요일에 이색 캠핑 버라이어티 '호동’s 캠핑존-골라자봐' ▲목요일에 노래 실력자 발굴 프로젝트 '장윤정의 도장깨기' ▲금요일에 지역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우리동네 클라쓰'를 각각 방송한다. 헬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6
NHN-도시공유플랫폼,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 구축·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NHN(대표 정우진)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상점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얼굴인식 AI 기술과 체험형 스마트 상점의 접목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기술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양사는 협약을 통해 경기 성남시 삼평동에 경험형 스마트 상점을 오픈하고 내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매장에는 NHN의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무인 주류 판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NHN은 얼굴인식 및 검증 API를 지원해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상점의 판매기와 출입 인증 단말기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AI관상, AI손금, 오늘의 운세 등을 서비스하는 ‘운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6
카카오, 인크루트와 카카오 인증 로그인 적용 · 카카오 지갑 서비스 연동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가 2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와 자격증 연동 및 인증 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앞으로 카카오 인증서와 인크루트의 서비스 연계를 위해 협력하고, 양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앞으로 카카오 인증서 이용자는 이력서 작성 등 구직 활동을 위해 인크루트를 이용할 때 카카오 인증 로그인으로 쉽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다. 카카오 인증 로그인은 하반기 중 적용된다.향후 양사는 카카오톡 지갑에 연동된 국가공인 자격증을 인크루트 이력서에 추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카카오 지갑사업실 양주일 부사장은 "인크루트와의 협력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6
빗썸, 골드만삭스·노무라 출신 여성 준법감시인 선임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금융회사 수준의 내부통제 체제 강화를 위해 골드만삭스·노무라금융투자 등 글로벌 금융기업에서 준법감시 부문을 이끌었던 이유정 부문장을 준법감시인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이유정 신임 준법감시인은 글로벌 금융기업에서 20년 이상 종사하며 준법문화 수립과 내부통제업무 강화를 진두지휘한 잔뼈 굵은 베테랑이다. 특히 자금세탁방지(AML)와 고객확인 부문에서도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특금법 신고를 앞두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준법감시 분야의 적임자로 평가받는다.이 준법감시인은 고려대 경영대를 졸업한 뒤 1995년 한국수출입은행에 입사하며 금융권에 발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KT,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클라우드 지원
KT(대표 구현모)가 2·3·4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업에 이어 5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시스템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했다고 25일 밝혔다. 17일 시작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4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했던 간이과세 소상공인도 지원대상에 포함돼 트래픽 수요 증가가 예상됐다. 또한 평일·휴일 관계없이 24시간 신청해 매일 4회 지급되는 구조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요구됐다. KT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늘어난 트래픽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했다. 모니터링을 통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해 지연없는 지원금 신청을 도왔다. 돌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을 위한 네트워크 모니터링 전담반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네이버, 성균관대와 손잡고 AI 기반 학술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성균관대학교와 AI 기반 학술정보 통합플랫폼 ‘Scholytics(이하 ‘스칼리틱스’) 2.0’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24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성균관대학교는 최근 4단계 두뇌한국(BK21) 사업에서 사립대 중 가장 많은 교육연구단(팀)을 배출하는 등 연구 중심 대학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풍부한 학술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논문을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는 성균관대의 학술정보 분석 역량을 반영해 설계한 AI를 기반으로, 대학 및 연구기관들이 각자 보유한 학술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학술정보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LG디스플레이, 윤수영 CTO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 기조연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는 제21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 (IMID_International Meeting on Information Display)에서 윤수영 CTO (최고기술책임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조연설에서 LG디스플레이 윤수영CTO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일상화와 원격문화 확산으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DX(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가속화는 디스플레이 산업에 새로운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에 윤수영CTO는 “DX가속화는 기존 디스플레이 시장 활성화 뿐만 아니라 타 산업과의 융합 및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LG유플러스, LSR/UX 공모전으로 인재 뽑는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공모전을 통해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생활연구)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LSR 및 UX 담당의 우수 인재를 채용 중이다. LSR 담당은 심도 있는 고객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접점에서의 최고의 고객경험을 발굴하며, UX 담당은 LG유플러스의 찐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 사용 경험을 디자인한다.먼저 LSR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트렌드 ▲온 오프라인 접점에서의 고객경험 여정 ▲Z세대를 위한 서비스 3가지로, 참가자는 이 중 1가지를 선택하여 LG유플러스 고객경험 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KT IS, '쿠쿠'와 마케팅 상호 협력 협약 체결
KT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그룹의 대표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이사 윤경근)가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주), 쿠쿠홈시스(주)(대표이사 구본학)와 함께 고객서비스 및 상품판매, 유통분야의 협력을 위한 협약을 24일 여의도 kt is 본사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 IS의 고객최우선 고객서비스 역량과 쿠쿠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KT IS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플랫폼 기반의 고객서비스, 유통 채널을 통해 KT 고객들에게 쿠쿠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선, KT인터넷과 IPTV 상품 가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카카오메이커스,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 발간
카카오커머스의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콘텐츠 노하우를 담은 책이 나왔다고 25일 밝혔다.<메이커스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은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 서비스 히스토리와 정체성이 녹아든 카피라이팅 노하우를 담은 가이드라인으로, 가이드라인에 따라 글 작성 시 누구든 메이커스의 콘텐츠처럼 카피라이팅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다.해당 가이드라인은 간결함과 담백함으로 사랑받는 메이커스 콘텐츠의 톤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제작됐으며, 마케팅 재원이 없는 중소 브랜드사 또는 카피라이팅 작업이 필요한 마케터 및 IT업계 종사자를 위해 일부 배포도 결정하게 됐다.실제로, 메이커스의 경우 판매 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25
이전
1051
1052
1053
1054
1055
1056
1057
1058
1059
106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