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4(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랜선 김치나눔’ 봉사 진행
KT(대표 구현모)가 무더위와 코로나로 지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랜선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랜선 김장으로 만든 열무 김치 500kg은 서울 용산구 동자동 독거 어르신에게 배송됐다. KT ‘사랑의 봉사단’ 김치 행사는 올해로 20년째를 맞는다.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비대면 화상시스템을 연결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랜선 김치나눔은 지난 8월 4일 KT 목동타워 스튜디오와 임직원 100명의 가정을 화상시스템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김치연구가 이종임 셰프가 열무김치 담는 법을 설명했고, 임직원은 자택에서 셰프의 레시피를 보며 행사에 참여했다. 앞서 K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SK텔레콤, '이프렌즈' 모집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육성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인 ‘이프렌즈(ifriends)’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될 인플루언서 그룹이다.SKT는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삼성전자, 국내 최대 용량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출시
삼성전자가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를 국내 최대 용량으로 5일 새롭게 출시한다.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실내기로, ▲직바람 없이 쾌적한 시원함을 유지하는 무풍냉방 ▲온ㆍ습도를 감지해 바람 각도와 냉방 온도를 자동 조절하는 무풍 지능 냉방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화된 냉방 경험을 제공하며 호평을 받아 왔다.이번에 신규 도입하는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16kW 모델과 국내 최대 용량인 17kW 모델로 출시된다. 이로써 삼성 무풍 에어컨 시스템 4Way는 5.2kW에서 17kW에 이르기 까지 총 10개 모델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특히 17kW 신제품은 기존 14.5kW 제품 대비 냉방 면적이 17% 가량 커져, 최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LG유플러스-국방부, 군 자녀 교육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국방부(장관 서욱)는 5일 ‘초등 군인 자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용산구 소재 국방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국방부 서욱 장관과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등 필수 인원만 참석했다.부모 중 한 명 이상이 군인으로 구성된 ‘군인 가정’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다. 군 부대 특성 상 읍·면 이하 지역에 거주하는 비율이 높고, 부모의 잦은 전출입으로 자녀의 전학이 잦기 때문이다.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인 ‘U+ 초등나라’와 전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콘텐츠 비용은 물론, 통신 요금까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LG전자, ‘그램 블랙 라벨’ 한정판 출시
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브랜드 ‘LG 그램(gram)’의 한정판 제품인 ‘LG 그램 블랙 라벨(Black label)’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LG전자는 이달 6일부터 22일까지 ‘LG 그램 블랙 라벨’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1,000대 한정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최고를 가졌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금까지 출시된 LG 그램 라인업 중 최고 사양을 적용했다. 여기에 외관과 전면의 그램 로고는 물론, 액세서리인 파우치와 마우스까지 전부 블랙 색상으로 디자인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또 유럽 명품 브랜드인 몽블랑(MONTBLANC) 노트북 가방을 기본 제공,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프리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삼성 갤럭시 언팩 공식 트레일러 영상, 조회수 1억 돌파
삼성전자가 오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지난 28일 공개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공개 일주일여(약 175시간)만에 1억 뷰를 넘어선 것으로 시간당 평균 약 57만명, 분당 약 9500명의 전세계 네티즌들이 영상을 본 셈이다. 역대 언팩 트레일러 영상 조회수로는 가장 빠른 수준이다.45초 분량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모바일 기술의 진화를 보여주면서, "변화는 불가피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더 나은 것","더 나은 경험을 한번하면 다시 돌아갈 수 없다"라는 내레이션에 이어 '단지 "괜찮은 것"으로 충분한가?(Is "good" good enough?)'라는 질문을 화면 전체에 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블랙핑크' 컬래버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걸그룹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 ‘스쿼드 업 with 블랙핑크 (Squad up with BLACKPINK)’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블랙핑크가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스쿼드가 된 것을 기념하여, 게임 내 블랙핑크를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맵 내에 블랙핑크 테마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에렌겔, 미라마, 비켄디의 건물 데칼, ▲태이고를 포함한 모든 맵의 수송선, ▲보급상자 및 연기 등 곳곳에 블랙핑크를 연상할 수 있는 요소가 숨겨져 있다. 블랙핑크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된다. 평소 블랙핑크의 무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라스베가스 어전시합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라스베가스 어전시합~수영복검호 칠색승부~'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라스베가스를 무대로 일곱 검호의 최강자를 가린다는 스토리 이벤트다.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4 카츠시카 호쿠사이(세이버)'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면 △개념예장 3종△커맨드 코드 3종△영의개방권 3종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포인트를 이용해 서번트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넷마블은 매일 로그인 혜택으로 '피버 티켓'을 지급한다. 피버 티겟은 행동력(AP) 소모 없이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웹젠, 집단 육성 MMORPG ‘뮤 아크엔젤2’ IBT 진행
웹젠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사내 테스트는 4일부터 6일간 진행되며, 웹젠은 출시 전 게임 내 전반적인 콘텐츠를 점검해 완성도를 확인하고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진행할 계획이다. 웹젠은 사내 테스트 종료 이후, 8월 중 '뮤 아크엔젤2'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도 진행한다. 웹젠은 지난 7월 22일(목)부터 ‘뮤 아크엔젤2’의 출시 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접수를 완료하면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베타 테스트) 참여 응모도 자동 접수된다. CBT 참여 인원은 총 2만 명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엔씨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신규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4일(수)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3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문파는 처음이라’ 3편은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과 ‘김희철’이 문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하는 과정을 담았다. 문파원으로 지원한 에이핑크의 멤버 ‘하영’과 ‘남주’가 신동과 김희철 중에 함께 하고 싶은 문파장을 선택하고, 재치 있는 문파명을 고민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문파는 처음이라’는 신동과 김희철이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웹예능이다. 이번 신규 영상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이전
1001
1002
1003
1004
1005
1006
1007
1008
1009
10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