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곤지암리조트 2위 하이원리조트 3위 휘닉스파크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파크리조트, 롯데리조트, 한화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파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12월 21일부터 2025년 1월 21일까지의 리조트
-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8만3,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31만1,775개와 비교하면 11.2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
업비트가 지난해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빗썸이 100만건대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빅2를 형성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총 244만359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12월 세***라는 블로거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
-
-
-
-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78만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2만3,954개와 비교해보면 5.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59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26,041개와 비교하면 1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