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KT·경찰청, 'RCS 메시지'로 청소년 범죄 예방 나서
KT(대표 김영섭)가 경찰청(청장 직무대행 유재성)과 함께 폭발물 허위신고 등 신종 유형 청소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차세대 문자 규격) 메시징 서비스를 활용한 예방 활동을 시행한다.2일 KT에 따르면 자사와 경찰청은 지난달 6일 폭발물 허위신고 예방 공익 RCS 메시지 송출을 시작으로, 오는 3일부터 사이버 도박과 전동킥보드·픽시 자전거 불법 사용 등 신종 범죄에 대한 예방 정보를 연내 순차적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RCS 메시징 기술은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텍스트 외에도 카드형 형식을 지원해 다양한 정보 제공에 효과적이다.KT는 오는 3일 사이버 도박 관련 메시지를 발송한다. 가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LG전자 'SKS', 美 미식 행사 후원사로 참여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가 미국 미식 업계 전문가들과 접점을 넓히며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2일 LG전자에 따르면 SKS는 최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열린 '찰스턴 푸드앤와인클래식(2025 Food & Wine Classic in Charleston)'에 가전 브랜드 중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찰스턴 푸드앤와인클래식'은 미국 전역의 셰프, 소믈리에 등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50회 이상의 요리 시연, 세미나, 패널 토론 등을 진행하는 미식 전문 행사다.이번 행사에서 SKS는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빌트인 가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라는 브랜드 철학을 알렸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NS홈쇼핑, ‘2025 연말결산 고객감사제 1차’ 이벤트 실시
NS홈쇼핑이 오는 14일까지 ‘2025 연말결산 고객 감사제 1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5 연말결산 고객감사제는 2차에 걸쳐 운영되며, 1차는 1~14일 진행된다. 1차 행사 기간에는 매일 참여할 수 있는 출석형 이벤트와 경품 응모 이벤트, 사용 가능한 적립금·할인 쿠폰 혜택 등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NS홈쇼핑 회원이라면 2025 연말결산 고객감사제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샤넬백 행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앱 체류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모바일에서 방송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앱 방문 시 매일 다운로드할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대상, 청정원 ‘홍초 윈터 에디션’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겨울을 앞두고 ‘홍초 윈터 에디션’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겨울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와 ‘저당 유자&캐모마일’ 2종이며, 홍초를 따뜻한 음료로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온(溫)음료용 제품이다. 겨울철 허브티 원료인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을 활용해 따뜻한 차처럼 마실 수 있고 티백을 우리거나, 가루를 녹일 필요 없이 뜨거운 물에 타 마실 수 있다.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는 유럽산 석류 농축액과 히비스커스를 블렌드했으며, 저당 유자&캐모마일은 국산 유자에 캐모마일을 더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알로에 겔’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롯데웰푸드, 공정위 발표회서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 수상
롯데웰푸드가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 황자영 롯데웰푸드 컴플라이언스 부문장을 비롯한 남동일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최영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장과 협약이행평가 표창 수상 기업 임직원·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는 매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들을 치하하고, 성공적인 상생협력 사례를 업계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롯데웰푸드는 하도급 분야에서 파트너사 권익증진에 힘쓰고 경쟁력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G마켓과 옥션 고객을 대상으로 'G마켓 삼성카드'를 출시했다.삼성카드는 2일 G마켓 삼성카드를 출시하고, G마켓·옥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 결제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G마켓 삼성카드는 △편의점·배달앱·대중교통 등 카드 사용 빈도가 높은 업종에서 3% △할인점·백화점·의료·학원 등 생활 밀착형 업종에서 3% △매달 결제하는 통신비 5% △매일 접하는 넷플릭스·유튜브 등 디지털 콘텐츠 20% 적립 △해외 가맹점 2% 적립까지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혜택은 전월 이용 금액 40만원 이상 시 제공되며, 해외 가맹점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적립은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해태아이스,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성료
해태아이스가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성료했다. 해태아이스가 지난 1일 진행된 올해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최강부 결승전에서 오세헌 군(대전샘머리초 6학년)이 우승, 표현우 군(무학초, 6학년)이 준우승을 하고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우승자에게는 국내 어린이 바둑대회 최고 상금인 1000만원, 준우승자에게 500만원 상금이 주어졌다. 지난해 창설돼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유소년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어린이 바둑 대회다. 지난 8월부터 천안, 대구, 부산, 강원, 광주 등에서 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CJ제일제당, 태국 유통사 ‘CP엑스트라’ 협업 K-푸드 사업 확대
CJ제일제당이 태국 ‘CP그룹’ 계열사이자 유통사인 ‘CP엑스트라(CP Axtra)’와 현지 K-푸드 사업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K-푸드 제품 라인업(CJ제일제당) △현지 유통망과 소비자 인사이트(CP엑스트라) 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태국 내 영업망을 확보하며 사업 확대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P엑스트라는 현지 대형 창고형 할인점 체인인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협력을 통해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를 비롯한 ‘비비고 만두’, ‘K-스트리트 푸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이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3분기(2025.07.01~09.30) 화장품 상장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090430 대표 김승환) △LG생활건강(051900 대표 이선주) △코스맥스(192820 대표 이경수) △한국콜마(161890 대표 최현규) △현대바이오랜드(052260 대표 이희준) 등이다.아모레퍼시픽은 조사 기간 총 4만327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직전 2분기(2025.04.01~2025.06.30) 3만9663건과 비교해 3610건 9.10% 상승했다.지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넷플릭스가 최근 1개월간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티빙이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OTT 서비스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웨이브 △왓챠 등이다.분석 결과 넷플릭스가 총 21만31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넷플릭스는 지난 5월 선보인 새로운 TV 홈화면을 어린이를 위한 키즈 프로필에도 확대 적용한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2-02
이전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