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에 맞춘 30가지 컬러 스펙트럼으로 확장된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전세계 여성의 다양한 피부 톤을 위한 K-뷰티 대표 브랜드 정샘물의 대담한 진화

KCON은 K-팝을 중심으로 뷰티, 패션, 푸드 등 다양한 K-컬처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한류 축제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정샘물 뷰티는 이번 참가를 통해 K-뷰티의 기술력과 철학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정샘물 뷰티는 그동안 K-뷰티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써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지만,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서 접근성이 낮아 아쉬움을 표현해온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응답해 이번 KCON 참가를 결정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 팬들뿐 아니라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들 역시 방문을 예고하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스에서는 AR 필터를 활용해 개인 피부 톤에 적합한 베이스 컬러를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 콘텐츠가 제공된다. 필터 테스트 후에는 해당 컬러를 타겟으로 한 양궁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성공 시 제품 본품이 증정된다.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의 감각적인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국내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은 ‘아티스트 쿠션 블러쉬’ 10컬러, 정샘물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긴스 바이 정샘물(BEGINS by JUNGSAEMMOOL)’의 구아바 라인 3종 및 립 케어 오일 4종 등 다양한 인기 제품도 함께 전시되며 모든 방문객에게는 맞춤형 샘플 키트가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시에는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에센셜 물 마이크로 피팅 미스트’ 등 베스트셀러 제품의 본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현지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정샘물 뷰티 관계자는 “정샘물 브랜드가 지닌 섬세한 색조 기술력과 포용성 있는 제품 철학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KCON 참가를 기점으로 K-뷰티의 대표 브랜드로써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맞춘 세밀화 된 제품 라인업과 공격적인 마케팅 드라이브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