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4-28 08:59:07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327만4,5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5,392개와 비교하면 14.3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미래컴퍼니, 아스타, 미코바이오메드, 세종메디칼, 오스템임플란트, 큐렉소, 티로보틱스, 한국비엔씨, 레고켐바이오, 디알텍, 랩지노믹스, 뷰노, 덴티움, 루트로닉, 인바디, 파마리서치, 셀루메드, 클래시스, 비올, 한스바이오메드, 바이오플러스, 디오, 수젠텍, 제이시스메디칼, 원텍, 피씨엘, 제테마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만8,078 미디어지수 94만573 소통지수 56만6,717 커뮤니티지수 37만6,427 시장지수 4만1,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58만3,398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4만5,208과 비교해보면 15.0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휴마시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7% 상승, 브랜드이슈 20.16% 상승, 브랜드소통 10.68% 상승, 브랜드확산 4.02% 상승, 브랜드시장 10.7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