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KB국민은행,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자금세탁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

기사입력 : 2022-11-28 12:32:04
center
28일 서울시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왼쪽부터)김주현 금융위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은 금융정보분석원(Korea Financial Intelligence Unit: KoFIU)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정보분석원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금융기관을 이용한 범죄자금의 자금세탁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2001년 11월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이다. 매년 전 금융회사의 자금세탁방지 위험관리 수준을 평가해 최우수 기관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KB국민은행은 정교한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체계적 운영과 전체 임직원의 적법한 자금세탁방지제도 이행, 선제적 위험관리 노력 등이 국내 자금세탁방지 및 범죄 예방 등에 기여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이용한 범죄행위 예방과 금융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